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강인선수 인스타그램 사과문과 손흥민 선수가 국민께 전달한 내용 전문

by 아찌카트 2024. 2. 21.

"탁구게이트" 종결: 이강인,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


2024년 2월 21일 - 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손흥민(토트넘)에게 직접 사과하며 "탁구게이트" 논란이 종결되었습니다. 이강인은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리고 손흥민과 국가대표팀 동료들, 축구 팬들에게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이번일로 아시안컵 문제가 선수들 문제로 확대되지 말고 축구협회의 구조정인 문제에서 다시 정리되길 축구팬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바랍니다. 앞으로 월드컵이 남았잖아요

 

[ 목차 ]

     

    이강인 선수 사과 내용정리

     

     

    • 주장 손흥민 선수와 대화하며 팀 주장으로서의 책임감을 이해하고 반성했습니다.
    • 손흥민의 간절함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하고 충고를 무시했다는 점을 후회합니다.
    • 식사 자리에서 탁구를 하는 등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습니다.
    • 선배, 동료들에게도 개별적으로 연락해 사과했습니다.
    • 팬들에게도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사과합니다.

     

    손흥민선수의 입장 간략 정리

     

    • 이강인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번만 용서해달라.
    • 나도 어릴 때 실수했고, 선배들의 가르침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
    • 이강인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과했습니다.
    • 나도 충동적인 행동을 했다는 점을 인정한다.
    • 팀 분위기를 다잡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었다.
    • 국가대표팀이 이를 계기로 더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출처 이강인 선수 인스타그램

     

     

     

    이강인 선수 사과 내용 전문

    안녕하세요, 이강인입니다.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게 중요하다 생각하였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흥민이 형에게 얼마나 간절한 대회였는지 제가 머리로는 알았으나 마음으로 그리고 행동으로는 그 간절함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던 부분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흥민이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또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저에게 한 충고들을 귀담아 듣지 않고 제 의견만 피력했습니다.


    그날 식사자리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을 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이었습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


    팀에 대한 존중과 헌신이 제일 중요한 것임에도 제가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대표팀의 다른 선배님들, 동료들에게도 한 분 한 분 연락을 드려서사과를 드렸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때 저의 언행에 배려와 존중이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 약속드렸습니다.


    저의 사과를 받아주시고 포용해주신 선배님들과 동료들에게도 이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의 행동 때문에 함께 비판의 대상이 된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향한 비판 또한 제가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분한 기대와 성원을 받았는데도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서 가져야할 모범된 모습과 본분에서 벗어나 축구 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서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이제까지 대한민국 축구를 지키고 빛내셨던 선배님들과 동료들, 그리고 축구를 사랑하는 많은 팬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저의 위치에 있을 수 있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베풀어 주신 사랑만큼 실망이 크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축구선수로서 또 한 사람으로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헌신하는 이강인이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강인 올림.

     

     

     

     

     

     

     

     

    출처 손흥민 선수 인스타그램

     

    손흥민 선수 국민에게 알리는 글

     

    광고

     


    안녕하세요 손흥민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겁고 어려운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습니다.
    저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도 있었지만 그 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저희 모든 선수들이 대표팀 선배로서 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보다 좋은 사람,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습니다.


    저도 제 행동에 대해 잘했다 생각하지 않고 충분히 질타 받을 수있는 행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팀을 위해서 그런 싫은 행동도 해야 하는 것이 주장의 본분 중 하나라는 입장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똑같은 상황에 처한다고 해도 저는 팀을 위해서 행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팀원들을 통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 주세요.
    대표팀 주장으로서 꼭!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일각에서 나오는 이야기들 중에 대표팀내 편가르기에 대한 내용은 사실과 무관하며 우리는 늘 한 팀으로 한 곳만을 바라보려 노력해 왔습니다.


    축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소란스러운 문제를 일으켜서 진심으로 죄송하고 앞으로 저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이 계기로 더 성장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팀 주장으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