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16일간의 열전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 시간 및 중계방송 시청하기

by 아찌카트 2023. 10. 8.

 

[ 목차 ]

    항저우 아시안게임 16일간의 기쁨과 슬픔을 모두 온몸으로 느껴면서 8일 일요일에 모두 마치게 됩니다. 한국은 금메달 42, 은메달 58, 동메달 89개로 종합 3위로 결실을 맺었고요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마무리인 폐막식은 오후 9시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1시간 15분 동안 합니다.

     

     

    폐막식 장소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 [ Hangzhou Olympic Sports Centre Stadium ]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경기장인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 이어, 2019년 완공된 중국의 또 다른 큰 경기장이다. 연꽃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으며, 멀리서 보면 첸탕강에 핀 연꽃과 같은 형상을 가지고 있다. 꽃잎과 꽃잎이 교차하며 배열된 형태이며, 밤에는 외벽에 조명을 투사하여 연등을 켠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좌석수는 약 8만 석이다.

     

     

    어제의 금메달을 딴 모습들

     

    안세영은 한국 선수로 29년만에 아시안게임 여자 단식 정상에 올랐습니다. 여자 단식 결승 상대로 중국의 천위페이를 2-1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야구

     

    한국 야구대표팀이 아시안게임 4회 연속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대만에게 0-4로 완패를 당한 한국야구대표팀은 결승전에서 다시 만나 2-0으로 깨끗하게 설욕을 했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여자 양국 개인전 결승은 우리 선수끼리 맞붙었습니다. 임시현대 안산 선수 대결이었는데요 안산을 세트 점수 6-0으로 물리치고 우승을 했습니다. 임시현은 이로써 아시안게임 양궁 3관왕에 등극을 했습니다.

     

     

    축구

     

    한국 축구대표팀은 숙명의 상대 일본을 2-1로 역전하며 아시안게임 3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정우영이 헤더로 골을 넣고 조영욱이 추가골을 넣으면서 마지막까지 잘 싸우며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문혜경은 소프트테니스 여자단식 결승에서 일본의 다카하시 노아를 4-0으로 가볍게 물리치고 2014년 인천대회 이후 9년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후 처음으로 노골드가 될 뻔한 소프트테니스를 구해낸 선수가 되었습니다.

     

     

     

     

     

    제 2의 장미란으로 불리는 박혜정은 항저우 샤오산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역도 여자 87kg 이상급 경기에서 인상 125kg, 용상 169kg 합게 294kg을 들어 우승했습니다. 제 1의 박혜정이 될 때까지 좋은 기록을 내겠다는 박혜정 선수 응원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다음 개최지는

    일본에서 열립니다. 제 20회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인데요 3년후 2026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 경기시간

    2023년 10월 8일 일요일 오후 9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 중계방송 바로 가기



    SBS 생중계 보기

     

     

     

     

    MBC 생중계 보기

     

     



    KBS 생중계 보기

     

     

     

    아프리카TV 생중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