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트레이더스장보기

이마트트레이더스 심야식당 훈제막창 먹어봤어요. 맛이 궁금하시죠(Smoked pork entrails)

by 아찌카트 2022. 1. 14.


술 안주로 매운 제품만 있는줄 알았는데 훈제 된 막창이 있었네요. 사진의 이미지처럼 숯불에 구워먹고 싶지만 그것은 불가능하고 저는 팬에 구워먹었습니다.



냉동 막창은 240그램씩 두 팩에 담겨져 있어요

  조리법  
  • 200도 예열 된 에어프라이어에 10분
  • 또는 2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해동 후 팬에 7분 굽기

훈제 돼지막창 굽기
Smoked pork entrails


전자레인지의 해동 기능으로 2분 간 해동을 했습니다.



해동이 잘 된 막창은 통통한 게 신선해보였습니다. 여기에 마늘을 놓어 마늘 향을 더 추가 합니다.

막장 소스

(Korean Sauce- MakjangSouce)


막장소스에요. 막장에 콩가루를 섞어 막창의 고소함을 더 하게 만들어주는 소스입니다. 저는 막장 맛만 나던데요. 냉동된 막장은 뜨거운 물에 해동시켜주세요



저는 가스토치로 좀더 훈제냄세를 증폭시키려고 불조리를 했습니다. 이때부터 아주 고소한 냄세가 식욕을 북돋어주네요



막창을 거의 다 볶을 때 파를 넣어 파의 향을 더해줍니다. 살짝만 파를 익혀서 단 맛과 살짝 매운 맛를 살려주시면 막창과 함께 먹을 때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막창을 막장에 찍어서 먹어보면 쫀득하고 씹는 재미가 좋아 술 안주가 아니더라도 그냥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좀 질기기도 하고
두 명이 드셔야 양이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