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개봉기와 기능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무게 비교 등 간단 분석해봅니다.

by 아찌카트 2022. 3. 17.

처음으로 제게는 고가의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중국제 4만 원짜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입하면서 신세계를 경험하게 되었네요. 기본 기능은 비슷하더라도 그런 기본 기능이 더 좋기 때문에 비싸다는 걸 실감을 했으니까요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개봉기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안드로이드 7.0 램 1.5.GB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호환됩니다.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간단합니다. 케이스와 설명서, 이어팁, 충전 케이블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매뉴얼 보기

 

 

 

이어버드를 터치하여 음악을 재생 또는 정지하고,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다른 액션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터치하기 음악 재생 또는 일시 정지
●●두 번 터치하기 다음 곡 재생
전화받기 및 통화 종료
●●●세 번 터치하기 이전 곡 재생
▶▶▶길게 터치하기 프리셋 기능 실행 (기본 설정: 소음 제어 기능 실행)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길게 터치하면 바깥소리가 증폭되면서 더 잘 들리는 기능으로 바뀌게 됩니다.
전화 거절


먼저 박스를 개봉하고 나서 케이스를 최초 충전 시 또는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최소 10분 이상 충전해야 합니다. 뭐에 좋은지 모르겠지만 시키는 대로 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길이가 80cm, 이어팁은 두 쌍이 다른 사이즈로 있으니 자신의 귀 사이즈에 맞는 것으로 바꿔 끼우면 되겠네요


케이스는 C형 충전단자로 되어있고, 배터리 용량은 472mAh입니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상태에서 최대 19시간 음악 듣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뚜껑을 열면 보이는 크롬빛의 이어버드 상단의 모습이 꽤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마이크메시라고 구멍이 숭숭 뚫린 부분이 보이고요 그 옆쪽 그러니까 이어버드의 상단에 터치 부분을 손으로 톡톡 누르면서 전체적인 제어를 하게 됩니다. 볼륨부터 노이즈켄슬링 등 여러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이 터치 부분은 많이 예민해서 실수로 살짝만 터치해도 바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이럴 때는 Wearable 앱에서 잠가두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페어링

 


케이스 뚜껑을 열면 페어링된 제 스마트폰에 갤럭시 버즈 프로의 충전상태를 이미지로 보여줍니다. 참고로 최초 페어링도 케이스 뚜껑을 열어야만 스마트폰에서 감지를 할 수 있더라고요

마이크 메시


구멍이 숭숭 뚫린 부분이 또 있는데요 에어벤트라고 귓속에 압력 조절이라고 할까요 먹먹함을 해소하게 해 줍니다. 바로 밑은 동그란 금속 부분은 충전단자 또 그 옆에 검은색 동그란 부분은 착용 감지센서입니다.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은 쉽게 말하면 외부 소리가 귀에 들리지 않게 해서 음악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게 하는 기술인데요 제 아이는 에어팟 프로의 ANC기능을 이용해서 공부를 하는 편입니다.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옆으로 자동차 지나가는 소리가 아주 멀리 들립니다. 그래서 보행 시는 ANC 기능을 끄는 게 안전을 위해 좋습니다. 또한 ANC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어팁이 내 귀에 가장 잘 맞는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당연한가요?^^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주변소리 듣기

 

저는 주로 ANC기능은 사무실이나 집에서 운동할 때 사용할 것 같고요 주로 주변 소리 듣기를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요 밖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할 때 안전을 위해 주변 모든 소리를 캐치해내야 하기 때문에 주변 소리 듣기 합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의외로 제겐 좋습니다. 공원을 산책할 때 주변 바람소리와 새소리가 음악과 어울리면서 뭔가 힐링이 된다고 할까요?

 

 

갤럭시 버스 프로 무선충전 기능


갤럭시 S22울트라는 충전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충전 모드를 켜놓고 갤럭시 버즈 프로를 그 위에 얹으면 바로 충전이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배터리 부담은 적은 편이죠.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 앱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내 갤럭시 버즈 프로 설정을 합니다. 소음 제어부터 자동으로 대화 감지를 해서 음량 조정 등 직접 조작하면서 설정을 하면 금방 느낄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에어팟 프로 무게 비교

에어팟 프로의 무게는 5.4g 갤럭시 버즈 프로의 무게는 6.5g 약 0.9g 차이가 납니다. 두 개를 합치면 1.8g 차이니까 많이 나네요.
음질에 대한 부분은 사실 전 잘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저가의 이어폰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 그리고 삼성 웨어러블 앱으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서 내 귀에 맞는 소리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 등 저가 이어폰과 비교불가기 때문입니다. 11mm 로우엔드 처리에 포괄적 사운드 6.5mm 트위터의 작용이 어쩌고 해 봤자 저 같은 막귀에게는 다 똑같거든요. 다만 좀 더 전에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비용을 들여서라도 사고 싶은 건 아닌지 싶네요.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