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장보기

모카 커피향 가득한 코스트코 탕종 모카빵 가격과 빵 맛은

by 아찌카트 2022. 3. 21.

 

럭비공 같이 생긴 커피 향 진한 모카빵은 어릴적부터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빵이었습니다. 빵을 반으로 가르면 보이는 건포도 마저 그 어떤 빵보다 달콤했었죠. 비스킷 반죽으로 빵 껍데기를 만들어 그것만 뜯어먹으면 달콤하면서 딱딱한 식감이 먹는 재미를 더했죠. 가격도 착했던 모카빵이 어느새 코스트코에도 나타났습니다.



코스트코 탕종 모카빵 가격


일반가 9,990원
할인가 8,990원


탕종은 빵 반죽에 밀가루풀을 섞어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 방법으로 일본에서 유래되었다는 내용이 보이기도 하고 또 중국에서 유래되었다고 보이기도 합니다. 이름이 주는 느낌은 중국이 더 가까워 보이죠? 하지만 어디서 만든 게 중요한 건 아니겠지요^^ 탕종 제조법을 모카빵을 만드는데 적용을 했다는 게 요점이겠네요

 

\보이는 탕종 모카빵은 두 개지만 사실은 총 3개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한 개 먹었어요 ㅎㅎ

 


다 아시는 탕종 모카빵의 달콤한 껍데기의 모습입니다. 어릴 적에는 이것만 뜯어먹었는데 나이가 들어서부터는 속이 더 좋네요


모카빵을 반으로 갈라봤습니다. 역시 건포도가 보이네요. 이것이 없으면 단팥 없는 찐빵이죠. 그러나 예전보다는 건포도가 적습니다.

총 내용량은 702g (2,450kcal)입니다. 이미 한 개를 먹었으니 800kcal를 제 살로 보냈네요. 가급적 구입한 날부터 그다음 날까지 드시는 게 맛있고요 칼로 절단해서 보기 좋게 먹어도 좋지만 모카빵은 손으로 절반으로 나눠서 속부터 파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