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눈 영양제가 필요한 이유, 침침한 내 눈에 부족한 루테인을 채워줍니다. (CJ 아이시안,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by 아찌카트 2022. 5. 24.

눈 영양제 루테인 비타민A 성분의 아이시안입니다. 눈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저는 눈의 노화로 인해 일을 하는데 자주 눈이 침침해져서 눈 영양제를 찾게 되었고 아이시안을 먹게 된지도 3년은 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요즘은 아이시안을 안 먹으면 눈 컨디션이 다름을 느끼고 있어요. 당연히 노화로 인한 현상인데요 이렇게 자주 침침하게 된 이유가 20세 이후부터 눈의 구성성분인 루테인이 감소되기 때문이랍니다.

내 눈의 보약 아이시안 루테인비타민 A

▶ 가격
씨제이RETURN UP 아이시안 루테인+A
500MG X 120캡슐
EYESIAN LUTEIN +A 120CP
22,990원


▶ 제품 특성
- 루테인 :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 A, E, 셀렌, 아연 함유


▶ 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 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세요. 120 캡슐 120일 분량이 들어 있습니다.

5가지 기능이 한 캡슐에 있어요
루테인 : 마리골드 꽃 추출물인 루테인의 도움으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일 최대 섭취량을 넣었다고 하네요
비타민 E: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셀렌(셀레늄) : 인체 내에 간, 심장, 비장에 분포된 미량의 원소로서 항산화 효소입니다. 세포막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요 신체의 방어물질이라고도 하네요
아연: 정성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비타민A :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을 위해서 필요하고,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황반색소

황반은 크기가 3mm 정도라고 해요. 이렇게 작은 황반에 시신경세포는 가장 많이 모여 있다고 합니다. 밝기, 색, 형태 등을 인식하는 역할은 하며 시력의 90%를 당당하고 있다고 하네요
황반색소는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성분이랍니다. 황반색소 밀도의 변화를 보니 20대부터 계속 밀도가 낮아지고 있어요. 또한 황반의 역할은 망막의 중심부로 우리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부분이라고 하니 황반색소 밀도가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느껴지네요. 특히 황반색소(루테인 지아잔틴 색소)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해주어야 한답니다.
제가 아이시안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되겠네요

아이시안 1회 분량당 함량

열량 5kcal, 탄수화물 0g(0%), 단백질 0g(0%), 지방 0.5g(1%), 나트륨 0mg(0%), 루테인 20 mg, 비타민A
700g RE(100%), 비타민E 11 mg a-TE(100%), 셀렌 55g (100%), 아연 8.5mg(100%)
루테인 1일 섭취량은 20mg이니 하루 용량이 꽉 차 있다고 보입니다.


외출이나 여행이 많은 분은 휴대용 데일리캡에 알약을 담아서 들고 다니면 됩니다. 저는 여기에 각종 알약을 넣어 한꺼번에 먹습니다.


데일리캡은 자석식이라서 아이시안 뚜껑에 붙어있습니다. 땠다 붙였다가 가능해요. 저는 항상 뚜껑에 붙여놓고 필요할 때 쓰고 있습니다.

왼쪽처럼 여행 갈 때 아이시안을 넣고 다니거나 하루 필요한 영양제를 넣고 한꺼번에 먹거나 합니다. 이게 은근히 유용하더라고요.

아이시안 루테인 비타민A는 노화로 인한 노년층만을 위한 약이 아니고요 건강한 눈 건강을 유지를 위해서, 스마트폰이나 PC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눈이 답답하거나 침침한 중장년층, 책을 많이 읽는 사람까지 눈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건강보조식품입니다.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164

눈에 좋은 영양제는 제가 먹는 것 말고도 많네요. 저야 코스트코를 다니면서 사게 된 것이고요.
유한양행 루테인, 뉴트리원 루테인 등 여러종류들이 있습니다. 한가지만 더 보면 정우성이 모델로 대한민국 판매 1등이라는 홍보와 함께 1분에 8박스가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광고만 보면 엄청인기 있어 보여서 저도 한 번 바꿔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사실 아이시안에는 루테인은 있는데 아무리 봐도 지아잔틴이 보이지않아서 혹 제가 모르는 용어가 있어 못 본 것 아닌가 싶습니다.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에 집중되어 존재하며 황반색도 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눈 망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구성물질로 눈을 보호하며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돕는 물질이라고 구분해서 소개하고 있네요.
가만보면 회사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에 역할을 섞어 쓰고 있어 좀 헷깔리기도 합니다.
눈건강을 위한 핵심 배합으로 루테인 16:4 지아잔틴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루테인 지아잔틴 164인가 봐요. 6박스 6개월분 9만원대면 아이시안보다는 고가의 건강보조 식품으로 보입니다.

저는 노안과 함께 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람이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