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장보기

코스트코 스테인리스 빨대와 다이소 스테인리스 빨대 장 단점 비교

by 아찌카트 2022. 6. 10.

최근에 아침 공복에 레몬수를 마시고 있습니다. 이유는 몸에 좋다고 해서요 ㅎㅎ 하지만 산도가 높은 레몬수를 마시게 되면 자칫 치아가 부식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럴 때는 빨대를 이용해서 마시면 치아를 보호하면서 레몬수를 섭취할 수가 있다고 해서 스테인리스 빨대를 구입했습니다.

다이소 스테인레스 빨대 구성


다이소 스테인리스 빨대 값은 2천 원, 직선형 모양인 빨대는 총 5개가 들어있습니다. 세척솔 한 개 추가해서요.


길이는 보통 사용하는 쇠 젓가락 사이즈와 똑같습니다. 두께도 통상 쓰는 플라스틱 빨대와 같아요.
다이소 스텐인리스 빨대의 장점은 역시 저렴한 제품이라는 점과 그 가격에 5개나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갯수에 비해 빨대가 다양하지가 않습니다.

꺾은 빨대가 있었으면 좋겠고요 다양한 음료를 섭취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예로 스무디 같은 건 먹기가 힘들죠.


재사용하는 빨대라서 세척 도구인 세척솔이 있어요
스테인리스 제품은 기본으로 해야할 것이 세척입니다. 연마제 성분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이 제품도 설명서에 세척 요령을 알려주고 있어요

스테인리스 구입 후 세척 요령
※반드시 단계별로 세척하신 후 사용해주세요.
1단계 키친타월에 식용유 소량을 묻혀서 닦아주세요.
2단계 물기 있는 수세미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세척해주세요. (말려있는 부분은 칫솔을 이용하여 세척해주세요.)
3단계 세제로 마무리 세척을 해주세요.
4단계 키친타올로 다시 한번 닦아주어 세척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다이소 스테인리스 빨대는 실리콘 캡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빨대가 철재로 된 것이라 자칫 꽉 깨물어 이가 상하거나 목안을 다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리콘 캡을 부착한 것 같아요. 입에 무는 곳이라 소독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실리콘 캡은 열탕 소독이 가능해서 세척이 용이한 편이에요
실리콘의 내열온도는 260°C, 내냉온도는 -40°C라고 합니다.


빨대 끝도 잘 다듬어져 있어 안전하게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사용 시 주의 사항입니다.

스테인리스 빨대 주의사항

□ 반드시 세척 후 사용하시고, 세척 시에는 세척솔을 이용해주세요
□ 습기에 오래 노출될 경우 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후 건조하여 보관하세요
□ 스테인레스 재질의 특성상 열에 쉽게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뜨거운 음료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빨대를 깨물거나 입안 깊숙이 넣지 마세요
□ 산이나 소금, 염소계 표백제, 연마제 등 부식의 위험이 있는 물질의 사용을 금해 주세요
□ 본래의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 유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사용, 보관하여 주세요

코스트코 스테인리스 빨대 세트 13P


MANNA마나 스테인리스 빨대 세트 13P
MANNA SS STRAW SET 13P
7,990원


코스트코 스테인리스 빨대입니다.
직선형 빨대와 꺾은 빨대, 긴 빨대, 짧은 빨대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총 13개 구성에 재사용을 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빨대입니다.
빨대 10개와 세척솔 2개, 빨대를 담을 수 있는 파우치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다이소 스테인리스 빨대와 마찬가지로 탈착식 실리콘 캡이 부착되어 안전하게 음료를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네요.
빨대 크기를 보면 빨대 4개는 22.2CM, 다른 4개는 27.3CM, 스무디 빨대용 25.4CM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에 맞게 빨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특칭 몇 가지를 보면 여행용으로 좋고, 식기세척기 가능하고, 실리콘 팁으로 안전하게 쓸 수 있고, 휴대용 파우치가 포함되어있다는 내용 같아요

역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인 빨대라서 사용하기 전에는 세척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의 및 안전에 관련한 내용으로 마무리할게요
주의 및 안전
□ 처음 사용하기 전에 세척하세요.
□ 빨대는 식기세척기에 세척이 됩니다. 실리콘 팁은 분리해서 세척합니다.
□  빨대 청소용 브러시와 파우치는 손세탁 전용으로 파우치는 젖은 천으로 부드럽게 닦으세요
□ 냉동실이나 전자레인지에 사용하지 마세요
□ 뜨거운 액체를 취급할 때는 항상 주의하세요

결국 코스트코 빨대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너무 많아서 다이소 빨대를 쓰기로 하고 반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