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장보기

코스트코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68.6cm 조립방법과 설정 등 사용기

by 아찌카트 2022. 6. 12.

아이의 모니터가 많이 낡고 화면에 멍이 드는 등 기능이 많이 떨어져서 바꾸고 싶던 차에 마침 코스트코에서 삼성브랜드위크행사가 있어 드디어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코스트코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68.6cm


삼성 스마트모니터 68.6cm
가격은 269,900원에서 45,000원이 할인된
224,9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코스트코 삼성 스마트모니터 68.6cm 장점

이 제품의 장점은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OTT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삼성에서 방송하는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삼성의 DeX와 애플폰의 AirPlay2가 지원되어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연결로 PC 수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학생들한테 잘 맞는 정말 스마트한 모니터인 거죠

삼성 스마트모니터 68.6cm 언박싱 및 조립

 


처음 박스를 개봉하는 설렘은 모두 비슷할 거예요. 완전 새것 냄새가 나네요


모니터 앞면만 봐도 화이트 컬러의 슬림한 베젤이 무척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었습니다.


구성품은 스텐드 바닥과 기둥 파워케이블과 HDMI 케이블 그리고 리모컨이 있었습니다.

 


조립방법은 우선 스텐트 기둥을 바닥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기둥과 바닥을 동시에 뒤로 뒤집은 상태로 바닥에 나사를 조여서 연결합니다.


스텐드 바닥의 나사를 연결한 다음은 본체 모니터와 연결할 순서입니다.


스탠드와 연결하기 위해 모니터를 높은 테이블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영상처럼 스테드를 모니터 뒷면 장착 부위에 끼워 넣습니다


그리고 양쪽의 나사를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조립은 끝납니다.


모니터 후면에 연결단자는 HDMI 2개가 있어 저는 PC 한대와 맥북에어 노트북 한 대를 연결했습니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닌텐도를 설치하면 되겠네요


USB 단자 2개가 있는데 메모리스틱을 연결해서 영화를 볼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이어폰 단자는 없으니 블루투스로 이이폰을 연결해서 들으면 됩니다.


모니터 분실 방지 캔싱턴 락이 되어있네요. 여기에 보이지는 않지만 전원 단자는 따로 전원 어댑터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전원 케이블만 있으면 되니까 선정리 하기가 좋더라고요


오랜 세월 같이한 낡은 모니터를 치우고 새 모니터를 올려봅니다.


처음 뜨는 화면은 모니터를 컨트롤할 장치로 리모컨 또는 스마트폰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이지만 지금 바로 하기는 리모컨이겠죠. 리모컨을 선택했습니다.


리모컨에는 OTT 서비스로 바로 가는 버튼이 있어 PC에서 작업하다가 쉬고 싶을 때 누르기만 하면 바로 OTT서비스로 화면이 바뀝니다. 


내 모니터가 스마트 모니터가 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연결은 필수입니다.


이용 동의를 합니다. 대단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건 아닙니다.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내 모니터가 스마트해지려면 업데이트도 필수입니다.


삼성 계정 한 개정도는 갖고 있는 게 서비스를 받는데 좋습니다. 스마트폰도 국산은 이제 삼성폰 하나니까 계정이 필요해요


제품 등록을 해야 서비스받는데 더 편하겠죠. 굳이 PC 켜서 등록하지 않아도 되니 편합니다. 모니터 뒤를 보면 창을 열어서 역광으로 모니터를 보게 되는데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주변의 빛에 알아서 맞춰 가는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영화나 TV 기능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방송서비스 찾기로 들어갑니다.


사는 지역 등록합니다.


이제 다 끝났네요


TV처럼 모니터에서 바로 OTT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입이 먼저겠네요 ㅎㅎ


거의 끝났지만 이것도 기본만 했어요 


삼성 TV 플러스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무료로 볼 게 많긴 하지만 오래전 컨텐츠라서 취향에 따라 만족도가 다를 것 같습니다. 
스피커도 훌륭해요 따로 스피커를 둘 필요가 없어요


OTT 서비스만 있는 게 아니라 유튜브까지 있어 저는 더 좋았습니다. 스마트 모니터에 유튜브는 당연하겠죠. 좀 더 오른쪽으로 가면 인터넷도 가능해서 검색하는데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이럴 때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하면 텍스트 치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메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앱 및 기기를 보면 PC아이콘이 두 개가 보이는데요 하나는 PC 또 하나는 맥북에어를 연결하고 나서 생긴 아이콘입니다.


아이폰으로 에어플레이를 해보면 약간 화질은 떨어집니다. 반응 속도로 느리더라고요. 맥북에어는 유선으로 HDMI로 모니터에 연결하면 화질도 좋고 반응 속도도 좋아서 앞으로 계속 그렇게 쓸 예정입니다. 삼성 Dex도 잘 연결이 되고요 

맥북에어와 듀얼 모니터로 사용합니다.


맥북에어를 연결해서 삼성 스마트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사용하고 맥북에어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한 모습입니다. 영상편집이나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이건 필수입니다. 


맥북에어의 클램쉘 기능을 사용해서 노트북 덮개를 덮어도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계속 작동합니다. 사실 맥북에어의 화면이 작아서 이렇게 사용하는 게 집에서는 편합니다.


PC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모두 리모컨으로 PC와 맥북 전환이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에어플레이 2 지원

아이폰으로 에어플레이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애플 기기에 저장된 영화, 음악, 사진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요. 


스마트폰 하나면 다 되는 것 같지만 모니터에서 직접 네이버를 이용해서 검색할 때는 스마트폰을 연동해서 쓰는 게 훨씬 편합니다.

리모컨으로 음성인식이 된다고 하는데 아직 해보지는 않았어요. 직접 사용해보고 추가로 올려볼게요^^

디스플레이 화면사이즈 (cm)
68.6 
평면 / 곡면
Flat 

엑티브 디스플레이 사이즈 (H x V) (mm)
597.888(H) x 336.312(V) 
화면비율
16:9 
패널 타입
VA 
밝기 (Typical)
250 cd/㎡
밝기 (Min)
200 cd/㎡
명암비
3,000:1(Typ.) 
HDR(High Dynamic Range)
HDR10 
해상도
1,920 x 1,080 
응답속도 (ms)
8(GTG)  
시야각(수평/수직)
178°(H)/178°(V) 
칼라지원
Max 16.7 M 
주사율
Max 60 Hz 
 
이 스마트 모니터는
참 가성비 좋은 녀석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