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대용량 고속 충전이 되는 알로 보조 배터리 노트북도 충전되네요. 사용기 올립니다.

by 아찌카트 2022. 9. 29.

PD3.0 QC3.0 모두 지원하는 알로 코리아 보조 배터리

보조배터리 PD3.0, QC3.0 초고속 충전이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제가 선택한 보조배터리는 국내 브랜드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는 많이 나오고 중국산 보조배터리를 사자니 안정성 때문에 고민이 되면서 국내산 보조배터리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고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중국 제품이 요즘은 잘 만들지만 회사가 한국에 있지 않으니 화재나, 파손에 대한 배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아서죠. 저는 구매 기준은 잘 팔리는 제품이면서 후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그런 점에서 알로 코리아의 보조배터리는 제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PD3.0, QC3.0 지원으로 스마트기기에 고속 충전 시 3300mAh
기준 배터리 기준으로 30분 60% 이상 충전됩니다. 

최신 스마트기기는 대부분 고속충전이 지원될 텐데요 고속 충전이 당연히 좋겠지만 저 같은 경우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어도 자동차 이동 시 충전 중에 90% 이상 급속 충전이 된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배터리 용량의 부족으로 인한 불안감이 급속 충전으로 인해 사라지는 거죠.

 

구성품은 본체와 5핀 케이블

구성품은 5핀 충전케이블과 보조배터리 단 두 개입니다. 아쉽다면 C형 충전 케이블이 없다는 점인데요 생각해보면 C형이 대세라서 어디든 케이블이 보이지만 요즘 5핀 케이블이 더 희소성이 있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 아쉬울 때 필요한 케이블이 됐어요.

 

디자인은 특별히 논할 게 없지만 은은한 무광재질이라 지문이 묻지않아 항상 깔끔하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약간 작은 스마트폰 크기 정도라 잡을 때 그립감은 좋고요, 10,000mAh 용량이라 무겁지 않은 보조배터리입니다. 

 

입출력 단자는 각 두 개입니다. 출력은 스마트기기에 충전을, 입력은 보조배터리에 충전을 하는 의미로 왼쪽부터 C형 단자는 입출력이 지원되고 고속충전이 되는 포트고요, 중앙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만 가능합니다. 마지막 오른쪽에 있는 Type-A형 단자는 출력만 지원됩니다.

  • Type-C 출력 지원
  • Type-C 입력 지원
  • 마이크로 5핀 입력 지원
  • Type-A 출력 지원

 

정격용량:3.7VDC, 10000mAh/37Wh
정격입력:DC 5V/2.0A, DC 9V/2.0A, DC 12V/1.5A
정격출력 1:DC 5V/2.5A, DC 9V/2.0A, DC 12V/1.5A
정격출력 2:DC 5V/3.0A, DC 9V/2.0A, DC 12V/1.5A
크기: 135x68x16mm
용량이 10000mAh라서 최신 고용량 스마트폰 두 번 이상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알로코리아 보조배터리 충전방법

우선 고속충전이 되는 충전 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충전기 역시 PD3.0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이 되는 충전기를 사용하면 보조배터리 충전을 급속 충전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출력역시 충전케이블은 고속충전용이어야하고요 참고로 제 충전케이블은 60w까지 지원을 하는 고속충전 케이블입니다.

• 스마트 기기 충전 -스마트 고속 충전 지원 기기를 고속 충전하는 방법 스마트 고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로 본 제품과 연결하였을 때 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노트북, 아이폰의 PD 3.0 고속 충전 방법 PD 3.0 충전 지원 기기를 Type C 케이블로 연결하여 PD 모드로 고속 충전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Type C 단자가 있더라도 PD 충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PD 고속충전은 Type C 단자를 통하여 PD 충전 지원 Type C 케이블을 사용하였을 경우 가능합니다.
③ 두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경우 PD 및 QC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④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하여 마이크로 USB 단자와 Type C 단자를 동시에 연결하는 경우 Type C 단자로만 충전이 진행됩니다.
⑤ 충전 기기에 따라 배터리 잔량이 많거나 기기의 온도가 높을 경우 고속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Type C to Type C 케이블을 이용하여 보조배터리에서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없습니다.

 

측면에는 버튼이 있는데 충전잔량을 확인하려면 이 스위치를 누르면 됩니다.

 

PD3.0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답게 애플사의 맥북에어를 충전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보조배터리가 37w인 데다가 맥북에어를 충전하는 충전기가 30w라서 노트북 충전도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충전모습입니다. 고속 충전이 되고 있고요 충전이 다 되어갈 때는 일반 충전 속도로 되기 때문에 충전이 느리게 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용량이 얼마 없을 때 충전을 하면 고속 충전으로 해서 그런지 폰 자체에 열이 많이 나지만 거의 충전이 다 될 무렵에는 충전 속도가 고속에서 일반 속도로 바뀌면서 폰에 열기가 사라지더라고요.

 

알로코리아의 보조배터리의 중량은 211g입니다. 제가 기존에 갖고 있던 보조배터리는 그보다 아주 조금 가볍지만 용량 차이는 있습니다. 

 

실제로 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왼쪽 알로 보조배터리 10000mAh 용량의 무게는 208.7g 오른쪽은 7500mAh 용량으로 193.9g이 나옵니다. 충전용량에 비해 왼쪽에 있는 알로 보조배터리가 크게 무겁지 않네요. 

 

"내돈 내 산이지만 이 포스팅은 파스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알로코리아 5세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