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손질 필요 없는 코스트코 멍게로 간편하게 만드는 멍게비빔밥 레시피

by 아찌카트 2023. 2. 24.

 

코스트코에는 멍게가 손질이 되어 봉지에 들어있는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오늘은 봉지멍게로 집에 있는 재료만 사용해서 홈메이드 멍게비빔밥을 만들어 볼게요. 사실 초고추장만 있으면 멍게만 찍어먹어도 되지만 거제도의 추억이 있어 그곳에 먹은 멍게비빔밥을 회상하며 맛있게 먹을 생각입니다.

가격도 중요하겠죠.
봉지멍게는 국산이고요 280g
1400원 할인해서 6,890원에 샀어요
마침 먹고 싶을 때 할인하니까 좋네요.

멍게 비빔밥 만들기

멍게 비빔밥은 초장 없이 멍게 향을 중점으로 다른 채소와 해초를 섞어 먹는 방법 하나가 있고요 다른 하나는 회덮밥처럼 해서 먹는 방법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익숙한 회덮밥처럼 먹기로 했어요.

  • 방법 1: 초장 없이 채소 섞어 비벼 먹기
  • 방법 2: 초장 넣어 회덮밥처럼 먹기

 

멍게 양념장 레시피

  • 시판용 초고추장 5큰술
  • 마늘 1큰술
  • 쪽파 한 줌
  • 설탕 한 큰 술
  • 매실청 한 큰 술
  • 통깨 적당히(반 큰 술)
  • 맛술 한 큰 술

 

 

둘이 먹을  오이 반 개

멍게 한 봉지 280g을 체에 걸러 물이 잘 씻어냅니다. 저는 소금을 조금 뿌려 살살 버무리듯 해서 물에 씻기도 해요

상추 두 명이 먹을 만큼 송송 썰어주세요

밥에 참기름 취향만큼 넣어줍니다

조미김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봉지멍게는 비벼먹기 좋게 적당히 썰어서 절반을 넣었어요.

양념장 적당히 넣고 모자라면 더 넣은 됩니다.

여기에 김과, 상추, 오이를 넣았습니다. 집에 있는 것으로만 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먹기 전에 갖가지 채소와 함께 밥을 비빌 때가 가장  침샘이 고일 때죠

숟가락에 멍게와 섞인 밥을 가득 퍼올려 입에 넣으면 뭐 다른 게 더 넣을 필요 없이 멍게의 향과 쌉쌀한 맛이 입에 가득 차게 됩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더 좋은 레시피가 있겠지만 이 정도만 해서 먹어도 만족감은 최고네요.

마지막으로 멍게를 먹으면서 몸에 좋다는 걸 알면 더 좋겠죠? 조금만 정리해 볼게요

 

멍게의 효능

1. 멍게는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히는데요 멍게 껍질에는 고농도 천연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와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 식이섬유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겠네요

2. 멍게살에 함유된 글리코겐(약 11.6%)은 빠른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듐 성분은 심혈관기능을 원활하게 합니다.

3. 또한 타우린과 베타인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압 강하, 인슐린 분비 촉진 등이 효과가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치며.

멍게는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이며, 멍게비빔밥을 만들 때는 간편하고 빠른 준비과정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재료와 소스를 추가하여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쉽게 만들어서 만족한 식사 한끼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