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내비게이션 거치대가 자꾸 쓰러지는 문제 해결 ! 3가지 방법으로 새것처럼 만들어보세요

by 아찌카트 2023. 2. 25.

내비게이션이 지난여름부터 자꾸 쓰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내비게이션 거치대가 쓰러지지 않게 다시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너무 쉽지만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하지 않고 거치대를 아마 새 거치대를 사려고 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꼭 따라 해 보세요. 후회 없습니다.

내비게이션 거치대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밑에 점착제가 붙어있죠. 뒤집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성능이 나름 좋은 점착 스티커였는데요 오래 쓰다 보면 먼지에 의해 점착 능력이 떨어지고 특히 여름이 되면 자동차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내비게이션 거치대가 못 견디면서 쓰러지게 됩니다. 물론 저도 여름에 많이 그랬고요 대충 쓰다가 겨울에도 쓰러지고 말았네요.

내비게이션 거치대 흡착패드 살려보기

거치대 밑에 붙은 점착패드 또는 흡착패드, 갤패드 여러 가지로 부르는 이것을 떼어내 보면 역시 이물질이 많이 묻어있습니다. 갤방식 흡착패드의 특징이 재 사용이 가능한 점인데요 미지근한 물에 세척을 하면 다시 점착 능력이 살아납니다.

세면대에 흡착패드를 가만히 두면 이물질이 저절로 떨어집니다. 뭐 흔들어도 되죠

세면대를 가만히 보면 흡착패드에서 떨어진 이물질이 보입니다.

흡착패드를 내비 거치대 아랫부분에 다시 정확히 맞춰서 붙였습니다. 올렸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물기가 사라지면 단단하게 붙거든요.

물기가 마른 몇 시간 후 거치대를 내비가 있는 차로 갖고 갑니다

자동차 대시보드에 철썩 달라붙은 내비게이션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아마 몇 개월 동안은 쓰러지지 않을 거예요.

내비게이션 거치대를 단단히 붙게 하는 방법 3가지


1. 대시보드 청소: 거치대를 부착할 위치인 대시보드를 깨끗이 청소합니다. 대시보드 위에 먼지나 기름기 등이 묻어 있으면 거치대가 안정적으로 부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거치대 부착 위치 변경: 거치대를 부착하는 위치를 변경해 봅니다. 대시보드가 고르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위치에 부착하면 더 안정적으로 고정될 수 있습니다.

3. 흡착패드 세척: 흡착패드가 오염됐을 경우 쓰러지기 때문에 물 세척으로 하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