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구글이 선호하는 블로그 디자인과 SEO 작업으로 높은 검색 순위를 차지하자

by 아찌카트 2023. 3. 4.

내가 포스팅한 내용을 구글에 노출시키는 것이 어려웠는데요 무엇이 문제인지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어 여기 구글 노출을 위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효과적인 SEO 작업과 내부 링크, 모바일 최적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블로그 구글 노출을 위한 팁

  1.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을 수행하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인식하고 인덱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 URL, 내용, 이미지, 메타 설명 등의 요소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블로그를 쉽게 파악하고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2. 유용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검색 엔진은 인기 있는 콘텐츠와 최신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매력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공유 및 노출 효과를 높이세요.

  3. 내부 링크를 추가하세요.
    내부 링크는 블로그 페이지 간의 연결을 도와주며, 검색 엔진이 블로그를 크롤링할 때 페이지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로그 페이지 간에 연결하고, 해당 페이지의 관련 포스트를 추천하여 검색 엔진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외부 링크를 추가하세요.
    품질 좋은 외부 링크는 검색 엔진 노출에 도움을 줍니다. 블로그 포스트에서 유용한 자료, 기사 등의 외부 링크를 추가하여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검색 엔진에서도 블로그를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블로그의 인기와 노출에 큰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여 다른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발견하고 공유하도록 유도하세요. 또한 블로그에 소셜 미디어 공유 버튼을 추가하여 방문객이 손쉽게 블로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블로그를 자주 업데이트하세요.
    블로그를 자주 업데이트하면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인식하게 됩니다. 또한, 방문자들은 자주 업데이트되는 블로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꾸준한 블로그 업데이트를 통해 블로그 노출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메타 데이터를 최적화하세요.
    메타 데이터는 블로그의 검색 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 설명, 키워드 등의 메타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이미지를 최적화하세요.
    이미지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크기가 크거나 웹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블로그 속도를 저하시키고 검색 엔진에서 인식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크기를 최적화하고, 대체 텍스트를 추가하여 검색 엔진에서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9. 블로그의 스피드를 개선하세요.
    블로그의 속도가 느리면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를 인식하고 인덱싱하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스피드를 개선하여 빠른 속도로 로드되도록 합니다.

  10. Google Search Console을 활용하세요.
    Google Search Console은 블로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블로그를 등록하고, 인덱싱 문제를 해결하고, 검색 쿼리 및 클릭 수 등의 정보를 확인하여 블로그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개선합니다.

  11.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세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블로그 방문자들이 더 오래 머무르고, 더 많은 포스트를 읽도록 유도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블로그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거나, 포스트의 가독성을 높이는 등이 있습니다.

  12.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세요.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기 전에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여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기 쉬운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 포스트가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13. 방문자들의 의견을 수집하세요.
    방문자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블로그를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문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블로그를 개선하면,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블로그의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블로그를 크롤링한다는 의미가 무엇일까요?

검색 엔진은 인터넷 상의 여러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정보를 수집하는데, 이를 "크롤링(crawling)" 또는 "스파이더링(spidering)"이라고 합니다. 크롤러는 인터넷에서 웹페이지를 수집하여 검색 엔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어에 따라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블로그를 크롤링하면, 검색 엔진이 해당 블로그의 새로운 콘텐츠를 인식하고, 블로그를 검색 결과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검색 엔진 크롤러가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크롤링할 수 있도록, 적절한 메타 태그, 로봇 텍스트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는 무슨의미인지 예를 들어 설명해볼게요

내부 링크(Internal link)란, 동일한 웹사이트 내에서 다른 페이지나 포스트로 이어지는 링크를 말합니다. 블로그에서 내부 링크를 추가하면, 방문자들이 블로그 내부에서 다른 포스트를 발견하고, 이에 따라 방문 시간이 늘어나고 이탈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서 "회원가입" 페이지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페이지에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내부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문자들이 회원가입 페이지를 보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이에 따라 블로그의 페이지 뷰 수와 방문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내부 링크를 추가할 때는, 포스트의 내용과 연관성이 높은 다른 포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이 블로그에서 더 많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블로그의 페이지 뷰 수와 방문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원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을 예를 들어 설명해볼게요

예를 들어, '영어 회화 공부'라는 키워드를 포함한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가정하면 이렇습니다.

  1. 키워드 연구: '영어 회화 공부'라는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들을 찾아내고, 해당 키워드들을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 회화 공부법', '영어 회화 공부 꿀팁' 등의 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메타 태그 작성: 블로그의 모든 포스트에는 제목, 설명, 키워드 등의 메타 태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 회화 공부 - 7가지 꿀팁'이라는 포스트의 경우, 제목에는 '영어 회화 공부 꿀팁'과 같이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하며, 설명에도 비슷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 콘텐츠 최적화: 콘텐츠 내에서 '영어 회화 공부'와 관련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면서, 헤딩, 본문, 이미지 등의 콘텐츠 요소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내부 링크를 추가하여, 블로그 내에서 서로 연결된 포스트를 제공하여 페이지간 연결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4.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과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여 모바일 사용자가 블로그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합니다.

  5. 로컬 SEO: 지역에 따라 '영어 회화 공부'와 관련된 다양한 검색어를 사용하므로, 해당 지역에 맞는 키워드를 찾아내어 적극 활용합니다.
  6. 외부 링크 생성: 다른 웹사이트에서 해당 블로그로 연결하는 링크를 생성하여, 검색 엔진에서 해당 블로그의 신뢰성을 높이고 랭킹을 높입니다.

  7. 사이트 속도 최적화: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를 제공하여, 검색 엔진 랭킹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이렇게 구글에서 원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았습니다.

마치며.
위의 팁을 참고하여 구글에 노출되는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 좋은 콘텐츠와 최적화된 사이트 속도로 높은 순위를 얻을 수 있도록 저역시 노력해야할 것 같고요 일단 유용한 포스팅을 많이 올리는 게 최선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