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여름철 보양식 전복으로 버터구이 전복을 올린 전복 볶음밥을 만들어 보세요

by 아찌카트 2023. 7. 27.

전복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전복은 타우린이 풍부해서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복은 여름철에 체력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보양식입니다. 이처럼 좋은 전복을 대부분 사람들이라면 모두 좋아할 전복을 이용한 볶음밥과 전복죽을 만들어보겠습니디.
 

 
 

목차

1. 볶음밥 재료

2. 볶음재료 볶기

3. 마무리 맛내기

4. 전복마늘 버터구이

5. 전복죽



여름철 보양식 전복으로 전복 볶음밥을 만들어 보기

이마트에서 40%할인해서 한 팩에 25,000원 정도에 사 왔습니다. 많이 싸다 보니 이럴 때 구입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죠
 

퇴근 후 집에 와 보니 벌써 마님께서 전복을 다듬어 놨더라고요 그래서 전복 손질법은 생략하고 바로 볶음밥 만들기 과정으로 가 볼게요. 여름철 보양식이니 만큼 재료의 특성에 대해서도 짧게 올리겠습니다.
여름철 보양식 

▶볶음밥 재료
전복 4개, 전복 내장, 파프리카 1/2, 양파 1/2 , 대파 , 밥 적당량, 가염버터, 미림, 굴소스, 후추, 참기름, 마늘 등입니다.
 

파프리카 썰기

파프리카 반 개를 볶기 좋게 잘게 썰어놓습니다.

파프리카의 효능
파프리카와 전복을 함께 요리할 때는 파프리카의 색을 살리기 위해 살짝만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둘 다 칼로리가 낮고 항산화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죠

 

양파 썰기

양파 반 개도 볶음용으로 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양파는 퀘르세틴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 예방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는 양파는 여름철에 건강을 유지하고, 피로를 해소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입니다.

 

 

전복 내장과 전복 썰기

전복과 내장도 볶기 좋게 잘게 썰어 주었습니다. 

전복 내장의 효능
전복의 속살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복의 속살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전복의 속살은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다이어트, 성기능 향상 등에 도움이 됩니다.

전복의 내장은 전복의 속살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전복의 내장은 타우린, 아연, 철분, 셀레늄 등이 풍부합니다. 타우린은 간에서의 해독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연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볶음 재료 볶기

대파, 파프리카, 양파를 기름을 둘러 볶다가 전복 내장을 넣고 버터 한 조각을 넣어 볶아줍니다.
 

비릿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 미림을 소량넣고 버터 남은 한 개를 넣어서 전복과 함께 볶아줍니다. 그리고 밥을 투하해야겠네요
 
마무리 맛내기

마무리 단계로 굴소스 적당량 참기름 역시 취향대로 적당량을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후추를 뿌려 볶음은 끝냅니다.
 

대략 2인분을 했고요 추가로 마늘과 버터로 구운 전복을 위에 토핑 해보겠습니다.
 

 
전복 마늘 버터 구이

마늘을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전복을 살짝 볶다가 버터 한 조각 넣고 약간 노릿하게 볶아주면 완성
 

전복 볶음밥 위에 버터구이 전복을 올려주었습니다. 음식은 향이 좋아야겠지만 색깔도 꽤 식감을 자극하게 되죠. 색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전복 볶음밥을 어디서 파는지 모르겠지만 만일 판다면 집에서 만든 볶음밥보다 맛있을까 싶을 정도로 고소하면서 전복을 씹을 때 느끼는 부드러움이 입이 호강하는 듯했습니다. 고급진 맛이라고 할까요?
 
전복죽

남은 전복 네 마리는 전복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참기름 뿌리고 김가루 솔솔 뿌려 먹어보니 본죽 그 이상입니다. 일단 전복이 엄청 들어갔으니까요. 여기까지 여름철 보양식 전복 볶음밥과 전복죽을 소개해봤습니다. 장마에 폭염까지 아주 진을 빼는 날씨에 이런 스테미너 음식을 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