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파리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2차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 경기 시간 및 생중계 바로가기

by 아찌카트 2023. 10. 31.

파리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 경기를 휴대폰이나 PC에서 바로 보실 수 있도로 생중계 바로보기를 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여자대표팀 파리올림픽 2차 예선 경기일정 (한국시간)

    11/1(수) 오후 8시 30분 vs. 중국 @ 중국 샤먼 이그렛스타디움

     

     

    예선 조별리그

    올림픽 2차 예선은 12개 팀이 4팀씩 3개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릅니다. 본선을 향한 항해는 녹록지 않습니다. 한국은 B조에 속해 북한, 중국, 태국을 상대하는데요. 각 조 1위 세 팀과 2위 세 팀 중 성적이 좋은 한 팀까지 총 4개 팀이 최종예선에 진출해 아시아에 할당된 올림픽 본선 티켓 2장을 노리게 됩니다.

     

    중계방송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 중국전 경기시간

    11/1(수) 오후 8시 30분

    여자축구 아시아 2차예선 중계 방송사는 TV조선으로 대한민국 VS 중국 경기는 11월 1일 수요일 오후 8시 35분에 TV방송으로 생중계합니다.

     

     

     

     

    TV조선 생중계 보기

     

     

    쿠팡플레이 생중계보기

     

     

    DAUM스포츠 문자 중계 보기

     

     

    북한전에 출전한 선수명단

    2 추효주 CHOOHYOJOO
    4 심서연 SHIMSEOYEON
    10 지소연 JISOYUN
    13 케이시 CASEY YUJIN PHAIR
    14 전은하 JEONEUNHA
    15 천가람 CHUNGARAM
    16 장슬기 JANGSELGI
    17 이영주 LEE YOUNGJU
    18 김정미 KIM JUNGMI
    19 이은영 LEEEUNYOUNG
    20 김혜리 KIM HYERI C
    SUBS 1 최예슬 3귄다은 5 김세연-6 강채림-7 손화연 9 이금민 11 정설빈-12 문미라 - 21 김경희 - 22 배예빈
    PARIS 2024

     

    올림픽 여자축구 기록

    올림픽 여자축구는 남자축구와 다르게 나이 제한이 없어서 A대표팀 모두 출전합니다. 1996년 애틀랜타 대회부터 시작된 올림픽 여자 축구는 지난 2020 도쿄 올림픽 예선까지 중국에 패해 진출권을 놓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중국전은 설욕전이기도 합니다.

     

    만리장성만 넘어라.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11월 1일 오후 8시 35분 중국 푸젠성의 샤먼 이그렛 스타디움에서 중국을 상대로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B조 최종전을 치릅니다.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B조에서 한국팀은 예상밖의 선전을 펼치고 있는데요 태국전에서 10-1 최대고비인 북한전에서 0-0으로 1점을 챙겼습니다. 현재 북한과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로 조 1위를 북한은 2위 중국의 3위 태국이 최하위로 한국이 중국전만 잘 넘으면 내년 2월에 열리는 4강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올림픽 본선진출은 4강전에서 승리한 두 팀이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태국에서 보여준 화력에 북한에서 보인 수비력을 중국전에서 보여준다면 중국에 승리를 기대해 볼 만합니다.

    만일 중국에 패한다면 곧바로 탈락이기 때문에 모두 전력을 다 쏟아부어야 합니다.

     

     

    파리올림픽 아시아 2차 예선 참가 여자대표팀 명단 (22명)

    • GK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류지수(서울시청), 최예슬(창녕 WFC)
    • DF :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 추효주(이상 수원FC), 이영주(마드리드 CFF), 이은영(고려대)
    • MF : 지소연, 전은하(이상 수원FC), 이민아(인천현대제철), 이금민(브라이튼), 천가람(화천 KSPO), 배예빈(위덕대), 권다은(울산현대고)
    • FW : 최유리(버밍엄시티), 손화연, 강채림(이상 인천현대제철), 문미라(수원FC), 박은선(서울시청), 케이시 유진 페어(무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