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쥐젖의 원인 및 제거방법과 병원 치료 비용/가격까지 모두 알아보자

by 아찌카트 2023. 11. 2.
쥐젖

 
쥐젖은 목 부위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섬유상피 용종으로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 외에는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쥐젖이 그리 보기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쥐젖의 원인과 제거하기 위한 민간요법과 병원치료 및 치료비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쥐젖의 원인

    쥐젖의 발생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발생 원인에 대한 몇가지는 알려진 게 있는데요 쥐젖은 당뇨병이나 임신, 그리고 비만증이 있는 여성에게 잘 발생한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쥐젖 치료 병원 찾기

     
     
     

    쥐젖과 사마귀의 차이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지만, 쥐젖은 연성 섬유종으로 치료 방법이 전혀 다릅니다. 또한 쥐젖은 발생 부위와 모양, 치료 방법 등이 다릅니다.
     

    • 쥐젖 : 각질 형성 세포와 섬유질이 자라 피부에 돌출된 혹처럼 생겼으며 주로 목, 어깨, 가슴, 배 등에 발생하며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질환이 아닙니다.
    • 사마귀 : 주로 손, 발, 얼굴 등에 발생하며, 둥근 모양의 돌기가 하나씩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염성 없음 있음
    발생 부위 목, 어깨, 가슴, 배 등 손, 발, 얼굴 등
    모양 미용상으로만 문제 되는 말랑한 형태의 양성 종양 둥근 모양의 돌기가 하나씩 있음
    치료 방법 간단한 절제 수술, 약물 치료, 레이저 치료 수술, 약물 치료, 레이저 치료

     

     

     

    쥐젖을 제거하기 위한 민간요법 

     

    • 식초 : 식초를 쥐젖이나 사마귀에 바르면 피부 표면을 벗겨내고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를 밀가루와 섞어 쥐젖이나 사마귀에 붙이고 하루에 2~3번씩 갈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파인애플 :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 성분이 쥐젖이나 사마귀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잘라서 쥐젖이나 사마귀에 붙이고 하루에 2~3번씩 갈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양파 : 양파의 구연산 성분이 쥐젖이나 사마귀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를 잘라서 쥐젖이나 사마귀에 붙이고 하루에 2~3번씩 갈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생강 :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쥐젖이나 사마귀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을 잘라서 쥐젖이나 사마귀에 붙이고 하루에 2~3번씩 갈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마늘 :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쥐젖이나 사마귀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을 잘라서 쥐젖이나 사마귀에 붙이고 하루에 2~3번씩 갈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은 비교적 간편하고 비용도 저렴하지만, 효과가 미미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쥐젖이나 사마귀가 심하거나 치료가 오래 걸리는 경우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돈 안들이고 쥐젖 싹 없애기

     

     

     

    쥐젖을 제거하기 위한 병원 치료

     

    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쥐젖이나 사마귀를 제거합니다.

    • 수술 : 쥐젖이나 사마귀를 의료용 가위나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 약물 치료 : 쥐젖이나 사마귀에 바르는 연고나 주사로 바이러스를 죽이는 방법입니다.
    • 레이저 치료 : CO2 레이저나 냉동 레이저를 이용하여 쥐젖이나 사마귀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은 효과가 빠르지만, 통증과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통증과 흉터가 적지만,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효과적이고 통증과 흉터가 적지만, 비용이 비쌀 수 있습니다.

    병원 치료를 받는 경우,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남 피부과 원장이 알리는 제거법

     

     

     

    쥐젖 제거 비용/가격, 보험여부

    모두닥에서 알아본 바로는 제거 비용은 평균 27,213원 가장 저렴한 곳은 1,100원이었고요, 가장 비싼 곳은 100,000원이었습니다. (2023년 11월 기준 모두닥 회원의 기준을 기반으로  피부과 30곳을  조사한 내용)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하기로는 레이저 시술은 평균 3~4만 원 선으로 되어있습니다.
    보험처리 여부는 제 경우로 말씀드리면 미용에 관련된 부분이라서 보험이 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아래 모두닥 링크를 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치료 병원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쥐젖 제거 비용 알아보기

     
     
     

    쥐젖 주의 할 점

    연성 섬유종인 쥐젖은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질환은 아니지만 스스로 제거한다고 면도칼로 잘라내는 것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 더 위험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직접 쥐젖으로 질환을 판단했을 때 잘못 판단하여 생기는 치료의 기회가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꼭 병원에서 정확한 게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