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LG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설치과정 부터 자세한 후기 보세요.

by 아찌카트 2021. 10. 12.

전에 사용하던 냉장고 용량이 686ℓ리터였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채워 넣을 게 많아지다 보니 좀 더 큰 용량이 필요했습니다. 이왕 살 거 제일 큰 걸로 사자고 했고, 비스코프 냉장고 871ℓ와 오브제 냉장고 870ℓ 중에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두 개는 디자인이 비슷하고 색상 선택도 가능했지만 비스코프의 장점은 냉장고 색 선택에 있어 색상이 더 많이 있어 선택에 자유가 있었지만 결국 냉동고 포켓이 더 큰 냉장고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가 산 냉장고 색상은 클레이 브라운, 베이지

LG 오브제 냉장고는 도어의 컬러와, 재질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FENIX 매트한 질감의 신소재라고 합니다.
SOLID 스테인리스 소재
MIST 강화유리 소재
NATURE 메탈 소재

 

강화유리인 MIST로 골랐습니다.

 

 

구매하는 사람들이 주로 강화유리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메탈은 흠집과 찌그러짐이 있지만 유리는 청소 및 흠집에 강해서 선택을 한다고 하네요. 물론 SOLID와 FENIX가 더 좋겠지만 비싸서요 :)

 

패널 소재 순서대로 냉장고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만일 사용하다 문제가 생격 도어의 패널을 교체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도어 한 개당 비용입니다.

  • FENIX 50만 원
  • SOLID 30만 원
  • MIST 20만 원
  • NATURE 12만 원

 


  냉장고가 집에 들어오는 과정(언박싱)
  
 

 

우선 집에 있는 구형냉장고는 수거를 먼저 하고요 아래 사진을 보면 트럭 옆에 보이네요. 냉장고는 밖에서 언박싱을 합니다. 그리고 철판으로 된 도어에 강화유리로 된 패널을 붙이는 작업을 합니다.


LG오브제 냉장고에 강화유리 패널을 다 붙이면 패널이 붙은 도어를 다시 뜯어냅니다. 아파트 현관문에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는 다시 분해를 해야 합니다.


냉장고 들어오기 전에 중문을 빼냅니다. 중문이 있는 분들은 참고가 되겠네요


현관문도 자동으로 닫히는 장치(도어 클로저)를 분해한 다음 문을 활짝 열어서 냉장고를 들어오게 합니다. 이때 흠집이 나지 않도록 기사분들이 아주 신중히 작업을 합니다.

 


집에 다 들어오면 다시 도어를 조립합니다.

 


수평계를 냉장고 위에 올려 수평을 맞춥니다. 여기까지가 LG 오브제 냉장고가 집에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LG오브제 냉장고 제원  
  • 전체 용량 870ℓ
  • 냉장 503ℓ
  • 냉동 367ℓ
  • 전체 크기(WxHxD) 914 x 1,860 x918mm
  • 무게 145kg
디스플레이 냉장고내 Top 디스플레이
핸들 NEW스퀘어 핸들(매립형 핸들:문 안쪽)
색상 클레이 브라운, 베이지
도어 재질 글라스
소비전력 3등급 31kWh(월 1,130원 예상)
Wi-Fi OK(LG씽큐 어플 설치)

 

LG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자세히 알아볼게요

 

  오브제 냉장고의 형태는 빌트인 타입과 프리스텐딩으로 구분됩니다.

빌트인: 깊이 700mm 기준으로 마치 가구처럼 보이게 냉장고 장에 딱 맞게 설치되는 구조입니다. 문의 열리는 각도가 적어 활짝 열 수가 없죠

프리스탠딩: 930mm 깊이고 큰 사이즈의 냉장고로 단독으로 사용할 때 쓰면 맞습니다. 문은 135도 각도로 열려서 거의 활짝 열립니다.

상냉장, 하냉동으로 4 도어입니다.

냉장실

양문형으로 문에 달린 도어포켓은 각 3개씩 있고 선반 3개와 신선식품을 보관하는 서랍 두 개가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왼쪽 문이 닫힐 때 45도 각도 안에서 열려있을 때 자동으로 닫히는데 그것이 문제가 아니라 닫히는 소리가 큰 편입니다. 방법은 손으로 문을 잡고 천천히 닫아주시면 됩니다. 이유는 냉기 가림막이 왼쪽 도어에 있는데 닫히면서 냉기 가림막이 펼쳐지는 소리입니다.

 


Top Display
특급 냉동은 냉동실에 보관된 식품을 빨리 냉동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설정과 해제가 되고요 설정 후 24시간이 지나면 자동 해제가 된다고 합니다.

  • 냉동실 온도는 최초 설정은 -18°C이고 -15°C에서 -23°C까지 온도 조절이 됩니다.
  • 냉장실 온도는 최초 설정이 3°C이고, 한 번씩 누를 때마다 1°C씩 올라가고 7°C까지 온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 Wi-Fi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씽큐앱과 연결이 됩니다.

냉장실 포켓
좌우 도어에 포켓의 크기는 폭이 210mm 넓이는 360mm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냉장고보다 포켓이 넓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넓은 포켓을 활용하기 위해 중간에 파티션을 두고 활용합니다. 파티션을 뒤로 젖히면 2리터 생수병 6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동식 바스켓
왼쪽 도어 상단에 바스켓은 이동식 바스켓이 있어 여기에 양념통을 넣고 바스켓 통째로 들어 조리하는 곳에 두고 사용할 때 좋습니다.


도어 쿨링
냉장실 천정에서 나오는 냉기가 냉장고 전면에 보관된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자주 문을 열다 보면 앞에 있는 음식물들이 정온 유지가 어려운데 이것을 해결해 주겠네요


UV안심제균+
냉장고의 청결을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줄여주는 기본적인 기능부터 4개의 청정홀에서 곰팡이, 바이러스, 비린내를 제거하고, 식중독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인 황색포도산구균이나 대장균을 99.99%까지 제거합니다. 청정된 냉기를 청정홀에서 냉장고 전체로 순환시키니까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별도의 필터가 필요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멀티 수납 코너

 


햄 또는 치즈 같은 부피가 작고 얇은 식품을 보관하는 공간인데요 계란을 보관할 때 사용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남는 공간을 활용해서 만든 곳이지만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아이들 키높이에 맞아서 초콜릿을 넣어도 좋겠죠^^ 멀티 수납 코너는 좌우 두 개가 있고 사이즈는 넓이: 300mm 높이 : 50mm 깊이 :135mm입니다.


신선 야채실
과일이나 채소 등을 보관하는 공간입니다. 수납공간이 넓고, 서랍의 움직임이 부드러워 좋았습니다.
서랍 크기는 넓이: 800mm 높이 : 190mm 깊이 : 510mm입니다.



냉동실

도어포켓

냉동실은 냉장고 아래에 있습니다. 도어를 열면 냉동실의 도어 포켓이 아이스메이커 포켓 포함 세 개, 오른쪽도 세 개가 있습니다. 포켓의 넓이가 삼성 비스코프 냉장고와 비교해보면 약 1.5배가 크다고 하는데요. 큰 포켓을 활용해서 자주 쓰이는 식품들을 보관하면 냉동고의 활용도가 더 클 것 같습니다. 냉동고는 일 년이 지나도 안 찾는 경우가 많으니 포켓을 활용하면 좋겠죠.
포켓의 폭 350mm x 넓이 150mm입니다.

  서랍  

좌우 각 3개씩 서랍 방식으로 굳이 손을 깊이 넣어 꺼내지 않고 서랍을 빼내어 냉동 보관된 식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서랍 폭 380mm, 높이 220mm 깊이 490mm
  • 두 번째 서랍 폭 380mm, 높이 180mm 깊이 490mm
  • 세 번째 서랍 폭 380mm, 높이 230mm, 깊이 380mm

서랍마다 깊이와 폭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스메이커  

LG 오브제 냉장고에서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가 아이스메이커입니다. 아이스메이커를 꺼내 물을 담는 방식이 아닌 컵에 물을 담아 그냥 아이스메이커 상단에 꽂기만 하면 자동으로 물을 채워 얼음을 만드는 방식이라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을 MAX라고 표시된 부분까지 넣을 게 아니라 아주 꽉 채워야 아이스메이커에 물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해보니까 그래요.

 

 

아이스메이커에 보면 작은 얼음 12개 큰 얼음이 6개가 얼려집니다.

 

  특징  

 

 

인공지능 냉기 케어 시스템
사용자의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시간 2시간 전에 냉기를 집중적으로 채워서 문을 열어도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잘 쓰지 않는 시간 주로 새벽시간에 냉기를 줄어 전기 소모를 덜 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죠. 이를 인공지능 신선 케어 그리고 인공지능 절전 케어라고 하네요


냉각방식
냉장고에서 심장이나 다름없는 컴프레서는 필요 없이 종일 가동되는 것을 막고 부품의 단순화로 전력소비를 줄이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오브제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해서 직선운동으로 마찰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신선도를 더 오래 유지하도록 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정온 유지 기능이 있어 24시간 내내 온도 편차가 적은 정온을 유기하기 때문에 신선도는 오래간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쓰는 LG 오브제 냉장고에 대해
정리할까 합니다.
선택 장애가 와서 힘든 분은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오브제 냉장고 글라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M871GPB043 870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LG오브제 냉장고 노크온

 

LG전자 LG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냉장고 블랙 M870SMM451 870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냉장고 상부장 없이 빈공간 활용하기

새로 들여놓은 LG 오브제 냉장고를 보면 상부장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그 빈 공간이 아쉬워 냉장고 위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냉장고의 윗부분을 보면 평평한 부분에 수납할

handygu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