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스포티지 HB3규격 자동차 전조등 교체해봤어요. 다른차도 교체방법이 비슷할 거예요

by 아찌카트 2022. 1. 20.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전구 9005 HB3

순정형 전구 12V 60W
9,250 원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제품 선택이유는 특별히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순정형이기 때문이죠. 제가 검은색 장갑을 착용했는데 전구를 만질 때는 지문이 묻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자동차 전조등 전구 교체하기

제 차에 조수석 쪽 전조등에 문제가 있다고 경고등과 이미지가 떴습니다. 무시하고 운전하면 계속 뜨기 때문에 무척 신경이 쓰입니다. 하는 수없이 전조등을 교체할 정도로 뜨니까요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경고등 표시처럼 조수석 위치에 전조등이 작동을 안 하네요. 아마 LED등이라면 수명이 아주 오래가겠지만 할로겐 등이라 수명이 약 7년 갔네요. 사실 이 정도도 훌륭한 편이죠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보닛을 열고 조수석쪽을 보면 전조등이 들어가 있는 곳이 보입니다. 뚜껑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개봉합니다.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HB3 규격의 전구가 소켓에 결합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소켓을 잡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약 45도 정도 돌리면 장착 해제가 됩니다.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HB3전구가 하얗게 탄 모습이 보이네요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소켓에 결합된 HB3전구를 분해합니다.
결합된 클립을 누르면서 전구를 당기면 됩니다.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새로산 HB3전구입니다.
앞으로 대략 7년 사용할 녀석이네요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소켓에 결합한 후에 HB3전구를 전조등 하우스에 넣고 다시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합니다.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덮개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덮어주세요

 

오스람 오리지널 자동차 전조등 교체

 

조수석 쪽에 전등이 잘 나오네요. 작업하기 어렵지 않죠? 요즘 나오는 HB3전구 규격의 LED 등으로 바꾸더라도 방법은 같으니까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HB3전구를 장착하는 동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