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맥북까지 충전 되는 퀵퀵 초고속 차량용 충전기 구입기와 충전기 상식을 장착해보세요

by 아찌카트 2022. 3. 7.

USB A타입, UBS B타입 듀얼 포트로 동시 출력 63W 초고속 충전이 되는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이번에 갤럭시 S22 울트라를 구입하면서 최대 충전 속도가 45W라서 차량용으로 맞는 충전기를 사게 되었죠.

카템 풀메탈 퀵퀵 초고속 차량용 충전기 63W

풀메탈 바디

본체가 플라스틱이 아닌 차가운 금속성 재질로 만져보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바디가 메탈이라 아마 고속충전기의 발열에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듀얼 포트 동시 충전


최대 충전 출력
USB A타입 최대 18W
USB C타입 최대 45W
충전기에 표시가 되어있네요. USB A타입은 QC3.0 규격이고, USB C타입은 PD 3.0/PPS라고 되어있습니다.

충전 규격 PD 3.0/ PPS 지원 스마트기기는 모두 충전 가능

그냥 최신 스마트기기는 모두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대 충전량을 봐도 PPS PD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까지 차에서 충전할 수 있어요. 최신 기기가 아니더라도 됩니다.

[SAMSUNG]
Galaxy S20 Ultra (Max 45W)
Galaxy Note 10+ (Max 45W)
Galaxy Series (Max 25W)
[iPhone]
iPhone 12 Pro (Max 22W)
iPhone 11 Pro (Max 22W)
iPhone Series (Max 18W)
[iPad]
iPad Pro (Max 30W)
[Macbook]
Macbook Serises (Max 45W)
[SAMSUNG]
SAMSUNG Laptops (Max 45W)
[LG]
gram Series (Max 45W)

PPS 지원으로 10분 만에 30% 충전


아마 최대 충전 속도로 10분만에 30% 충전이 가능한가 봅니다. 여기서 충전기에 관한 기본지식을 쌓아보고 갔으면 합니다. 몰라도 되는데요 만일 그런 지식 쌓기는 싫다 하시면 PD 3.0/ PPS 지원하는 약간 비싼 충전기 사시면 될 거예요^^

QC (Quic Charge 최대 전력 28W)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퀄컴사의 기술
현재 4.0+ 까지 나와있고 최대 전력 28W로 대역폭이 늘고 충전속도가 빨라졌고 발열은 낮췄다고 합니다.

PD (Power Dlivery 최대전력 100W) 태블릿이나 노트북처럼 고용량의 배터리에 고출력의 전원 공급이 필요한 제품에 충전할 수 있도록 충전기 하나로 다양한 기기를 충전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PD2.0과 PD3.0 동일하게 5V, 9V, 15V, 20V의 4단계 전압에 각각 다른 전류를 공급해 최대 100W(20V X 5A=100W)까지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QC와 같은 점은 빠른 충전이고 장점은 많은 전력을 공급한다는 점이라고 해요. 최신 휴대폰이나 노트북은 USB PD 충전방식을 지원하고요 제 갤럭시 S22 울트라는 최대 전력이 45W라서 PD가 되는 충전기면 되겠네요

맥북에어 기본 충전기는 30W


PPS(Progrmmable Power Supply 최대 전력 100W) 삼성에서 적용된 초고속 충전 규격으로 갤럭시 S10 노트1 0 이후에 출시된 기기에 적용되는 기술로 충전하는 기기에 맞는 전압과 전류를 선택해서 충전해주는 방식입니다. PD는 4개의 고정된 전압(5V, 9V, 15V, 20V)을 지원하지만 PPS방식은 전압 3V~21V(전류 4A~5A)까지 변화를 줄 수 있어 연결된 기기에 맞게 전압과 전류를 변화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기에 맞춰 충전을 하니 PPS까지 되는 충전기가 좋겠네요



충전기를 고를 때는 과충전, 과전압, 과출력, 과열, 단락 보호의 안전장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충전기와 함께 케이블도 내 기기와 맞는 충전방식으로 선택을 해야 충전기가 지원하는 최대치를 쓸 수 있습니다. 충전기와 함께 보내준 충전 케이블은 PD C to C 방식으로 고속 충전이 됩니다 60W(20V x 3A)

충전기 실제 자동차에 장착한 모습


고속 충전할 때 스마트폰 액정에 파란색 원형이 뜨는데 충전기도 LED가 그런 느낌을 주네요.

USB A 충전 포트에 충전


USB A 충전포트에 충전을 해봤습니다. 충전 전류가 2643mA가 나오고 있습니다

USB C 충전포트에 충전

USB C 충전포트에 충전했을 경우 충전 전류는 4,356mA가 나옵니다. 역시 PD3.0 /PPS가 지원하는 포트에 충전하면 초고속 충전과 각종 스마트 기기 충전하는데 맞겠네요.

"내 돈 내산으로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큰맘 먹고 샀지만
성능이 좋아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