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삼성 갤럭시 S22 GOS 해제를 위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by 아찌카트 2022. 3. 11.


삼성전자는 게임으로 인해 생기는 발열을 인위적으로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GOS(CPU/GPU 성능 제한)라는 기능으로 소프트웨어적으로 퍼포먼스를 낮춰서 발열 관리를 했다가 갤럭시 S22 성능 논란으로 많은 게임 유저분들에게 항의를 받고 다시 CPU/ GPU 성능에 제한을 두었던 조치를 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GOS를 우회할 수 있는 앱을 차단 하지 않는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네요. 유튜브를 통해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심하면 성능의 절반 속도가 나온다고 하니 고가의 비용을 들여 오직 게임을 위해 샀는데 정말 화날 만도 했을 것 같습니다.



게임 외 제한은 없었을까?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틱톡, 인스타그램, 마이크로소프 오피스 등 아주 많은 앱이 제한이 걸려있다고 하네요. 결국 벤치마크 앱은 포함되지 않아 벤치마크를 돌리면 제 속도가 나온다고 하니 더욱 공분을 사게 되었고 긱벤치는 순위에서 아예 갤럭시 S22를 빼버렸다고 하니 이 기분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저는 이 기기를 처음으로 자급제로 샀는데 별안간에 삼류 폰이 된 기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럭시 S22울트라를 받고 얼마나 기뻤던지



삼성은 사실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빨리 해결을 했어야 했는 삼성이라는 기업의 이미지도 뿐만아니라 야심 차게 내놓은 S22까지 믿지 못하게 된 실정입니다. 저는 헤비 게임을 하지 않아서 영문도 모르고 있다가 화만 나고 있습니다. 벌써 기기값이 하락하고 있다는 말이 들리니까요.



갤럭시 S22 GOS를 풀어주다
설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하세요.


삼성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GOS를 우회적으로 풀 수 있도록 하고, 발열만 되지 않으면 기기가 제 속도를 내게끔 다시 수정했다고 합니다. 헤비 게임을 즐기시는 분은 설정에서 돋보기에 부스터라고 검색해서 찾아가면 되고요 게임 부스터 실험실에서 게임 퍼포먼스 관리에 들어가 활성화시면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2 업데이트는
게임 실행 시 CPU/GPU 초기 성능 제한 해제
※ 단말 온도에 따른 제어 동작은 유지
게임 부스터 내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 제공
GOS off 우회 외부 앱 차단 해제
카메라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단말 보안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