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모니터 한대에 맥북에어와 PC를 연결하기-넥시 HDMI 양방향 스위치

by 아찌카트 2022. 3. 13.

 


아이방에 이번에 맥북에어 M1 노트북이 들어왔습니다. 맥북에어 M1은 가성비가 매우 좋은 노트북이기는 하나 화면이 너무 작아서 보려면 눈이 몹시 피곤했었고, 맥북에어의 클램쉘 기능을 이용해서 큰 모니터에 화면이 나오길 바랬습니다.


아이방에 데스크톱 PC는 이미 한 대가 있어 그 PC에 연결된 모니터를 활용하기로 하고 윈도우용 테스크탑PC와 맥북에어를 스위치로 교차해서 모니터로 나오게 만들기로 했습니다. 데스크탑PC는 편의상 윈도우PC로 할게요.


사진 찍어보니 모니터가 낡아서 처참하네요. 모니터는 HDMI단자가 한 개만 있습니다. 여기에 HDMI 스위치를 사용해서 윈도우와 맥북을 교차해서 나오게 합니다.

넥시 HDMI 양방향 스위치 NX-HD1221
1:2, 2:1 HDMI 양방향 스위치

1개의 HDMI(입력) 소스와 2개의 HDMI(출력) 디스플레이 연결 시 또는 2개의 HDMI(입력) 소스와 1개의 HDMI(출력) 디스플레이를 연결하여 양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는
HDMI 양방향 스위치 입니다. 케이블 교체의 번거로움 없이 2대의 기기를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만 누르면 1번에서 2번, 2번에서 1번으로 전환됩니다.

최대 해상도 4K (3,840 × 2,160/30Hz) 해상도를 지원하며, 영상뿐만 아니라 음성까지 동시 출력됩니다.


2개의 HDMI 입력단자에 하나는 윈도우PC에서 나오는 모니터 연결 HDMI 케이블을 또 하나는 맥북에서 나오는 모니터 연결  HDMI 케이블을 장착합니다.


반대쪽에는 모니터로 들어갈 HDMI케이블을 연결해서 모니터로 연결합니다.


맥북에어에서 양방향 스위치로 연결되는 C to HDMI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을 연결하면 맥북에어와 모니터로 마치 듀얼 모니터처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맥북에어에서 양방향 스위치의 1번 단자에 연결했습니다.


양방향 스위치의 2번 단자에 윈도우PC를 연결했고 반대쪽 HDMI 케이블은 모니터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스위치는 밖으로 보이는 게 싫어서 모니터 뒤쪽에 연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전환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화면 전환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모니터 하나로 두 개의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벤션 맥북 스마트폰 4K C타입 HDMI 미러링 케이블 1.5m

COUPANG

www.coupang.com

 

 

넥시 HDMI 양방향 스위치 NX-HD1221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