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 크럼블스 베이컨으로 만드는 볶음밥과 직접 베이컨 크럼블 만드는 방법

by 아찌카트 2022. 4. 21.

코스트코 크럼블스 베이컨은 여러 요리에 적절히 배합해서 먹는 훈제가 된 베이컨 조각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게 될 용도로는 볶음밥이 될 것 같은데요 보통 샐러드 토핑, 햄버거, 감자요리, 샌드위치, 스파게티, 피자나 볶음밥의 재료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외국 사이트 참조

커클랜드 시그니춰 크럼블스 베이컨 567g
Kirkland Signature Crumbles Bacon 567g


커클랜드 시그니춰 크럼블스 베이컨은 567g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양이라서 냉동실에 소분을 했습니다.


100% 리얼 베이컨
훈제향이 배어있는 베이컨

커클랜드 시그니춰가 뭔지 궁금했어요^^
코스트코 자사 브랜드(PB)로서 1995년, 당시 코스트코 본사가 위치한 미국 커클랜드시(Kirkland)의 도시명이라고 해요. 좋은 상품에 대해 가치를 부여한 제품에게만 허락된 코스트코의 대표 상품을 커클랜드 시그니처라고 하고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네요


베이컨 포장 뒤에는 링귀네 카르보나라(Linguine
Carbonara) 레시피가 있습니다. 

링귀네 파스타 453g
다진 마늘 3개
냉동 또는 통조림 완두콩 1컵, 배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테이블스푼 3
잘게 부순 고춧가루 테이블스푼 1/2 
달걀 2개 - 섞은 것
우유 1테이블스푼
파스타 2 테이블스푼
조리용 물
커클랜드 시그니처 1컵
베이컨 크럼블스
갈은 파마산 치즈 1/2 컵
잘게 썬 2 테이블스푼
납작한 잎 파슬리


원재료명: 베이컨(돼지고기-복부육) 88.49%, 정제수
정제소금,설탕,제일인산나트륨,스모크향,에리토브산나트륨

(산화방지제), 아질산나트륨(발색제)

베이컨 크럼블 만들기

베이컨 크럼블 만드는 방법은 쿡탑에서 만들 때는 베이컨을 중불에 달궈진 팬에 넣어 저어 주고 나서 노릿해지면 종이타월에 베이컨 조각을 부어 기름을 빼고 조각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고 하네요. 
에어프라이어에서는 170도 온도에서 바삭하고 황금빛 갈색이 될 때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 빼고 베이컨을 조각내서 보관합니다.

코스트코 크럼블스 베이컨으로 계란과 간장을 넣은 볶음밥 만들기

볶음밥은 누구나 다하시는 간편한 요리잖아요?
거기에 베이컨을 올려서 볶기만 하는 방법이라서 간단한 조리방법이라 따로 설명드릴 게 없지만 그래도 조리과정을 올려볼게요


발연점이 높아 볶는 요리에 적합한 초슨푸드 아보카도 오일과 코스트코 영덕 게간장, 계란 1개, 공깃밥, 참기름 그리고 크럼블 베이컨을 준비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적당량을 팬에 둘러 계란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주며 익힌 상태에서 크럼블 베이컨을 넣었습니다.


볶다 보면 베이컨에서도 기름이 나오죠 돼지기름과 훈제향이 올라오네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린 공깃밥을 넣었습니다.


게간장을 넣고 살짝 줄인 다음 밥과 함께 볶습니다.


열심히 팬으로 밥알을 굴리고 있습니다. 저는 주걱으로 볶는 것보다 이게 좋더라고요 밥알이 더 잘 볶아지는 느낌?


베이컨의 스모크향과 계란 그리고 간장 색깔이 적절하게 밥에 스며든 것 같네요


쿡탑의 불을 끕니다. 


마지막으로 후추와 참기름을 조금 넣어 풍미를 올립니다. 이 둘은 열을 가하지 않고 넣는 게 좋습니다.


색깔도 식감을 살리죠 ㅎㅎ 파슬리 가루를 조금 뿌렸어요


여기에 잘 익은 김치 하나면 끝이죠

맛나게 찍어보려고 여러 번 찍어도 이게 한계지만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