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지야 놀자

강아지는 두릅을 먹어도 될까요? 두릅의 효과와 주의 점

by 아찌카트 2022. 6. 6.

 

두릅은 강아지도 사람과 같은 효과를 갖는다고 하니까 두릅에 효과와 주의점에 대해 간단히 올려보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는 두릅을 먹어도 될까요? 두릅의 효과와 주의 점

두릅의 종류

땅두릅과 나무두릅 두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땅두릅은 4~5월에 땅에서 돋아나는 새순을 잘라낸 것이고, 나무 두릅은 나무에 달리는 새순을 따서 섭취하게 됩니다. 주로 나무두릅은 강원도, 땅두릅은 강원도와 충청북도에서 재배한답니다.

두릅 이름 유래

조기나 굴비를 엮어 판매할때 한 줄에 10마리씩 두 줄로 엮은 것을 두름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지리산 지역에서는 산나물 중에서 두릅나물만 유일하게 굴비를 엮듯 엮어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두릅이라고 부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두릅의 효과

봄 두릅은 산채의 제왕이라고 부를정도로 비타민과 칼슘, 섬유질 함량이 높고, 사포닌이 많아 면역에 좋다고 합니다.
뿌리껍질과 잎, 열매는 위를 튼튼하게 하는 약재로 쓰이고, 가을에 담는 두릅주는 자양강장, 식욕증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천연 소화제로 쓸 만큼 높은 소화력이 있습니다. 당뇨에도 좋아 뿌리껍질은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물질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두릅 섭취방법

그냥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습니다. 쌉쌀한 맛이 입맛을 돋게 하죠
두릅 산적이라고 양념한 쇠고기와 반으로 가른 두릅을 번갈아서 꼬챙이로 꿰매 밀가루 입혀 계란을 묻혀 부친 음식도 있답니다. 봄철 귀한 음식이라니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두릅 보관법

두릅을 통에 세워서 물에 줄기 부분이 1.5cm 정도 잠기게 하면 15일 정도는 싱싱하게 먹을 수 있데요

 

 


데친 두릅입니다. 두릅이 좀 싸지면서 식탁에 놓을 수 있었는데요 저희 댕댕이는 쌉쌀하고 향기 나는 두릅을 잘 먹습니다.


저희 댕댕이입니다. 바로 혀가 나오면 먹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고추장도 없이 무슨 맛으로 먹을까 궁금합니다.
쌉쌀한 맛과 향이 끌렸을까요?

두릅의 장점과 주의할 점

두릅의 향이 신경을 안정시켜준다고 해요
두릅의 좋은 성분이 주는 면역력 강화는 강아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릅은 소화제 성분이 있어 소화를 잘 못하는 강아지에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두릅은 피로회복을 시켜준답니다. 비타민과 사포민 성분 때문에 그렇다네요
두릅은 해독작용을 합니다. 칼륨과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두릅은 부종 예방 및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두릅을 꼭 데쳐서 주세요 독성이 있다네요
두릅을 소량만 먹여 이상 증상을 확인해봅니다. 알레르기 때문에 그렇데요

두릅 속담
'봄 두릅은 금, 가을 두릅은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