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40대 여배우 피습 30대 남편 현행범 체포, BTS 단체할동 잠정 중단 등 실시간 이슈 모음

by 아찌카트 2022. 6. 16.

'여배우 피습' 불똥…최지연, 남편과 머리 맞댄 사진 올렸다

배우 최지연이 남편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40대 피습 여배우 루머를 일축했다.

최지연 인스타그램 캡처


15일 최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침부터 댓글들에 ‘괜찮냐’더라. 기사 보고 놀랐다. 저희는 잘 지낸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남편과 머리를 맞대고 웃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40대 여배우가 30대 남편으로부터 흉기로 공격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 몇몇 배우들의 이름이 거론되자 최씨는 이에 대해 선을 그은 것. 최지연은 1975년생으로 지난 2018년 3월 작곡가와 결혼했다.

지난 14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30대 남성 A씨는 별거 중인 아내 B씨의 이태원 자택을 찾아가 흉기로 찔러 살인미수 혐의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B씨는 목에 상처를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한다...(중앙일보)

 

'여배우 피습' 불똥 튀자…배우 최지연이 올린 사진 한 장

배우 최지연이 루머를 일축했다.

www.joongang.co.kr

 

40대 여배우 흉기 피습…30대 남편 현행범으로 체포

사진:연합뉴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이날 아침 흉기를 구입한 뒤 집 앞에서 B씨를 기다리다가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목 부위에 상처를 입은 B씨 앞에서 A씨는 범행 직후 자해를 시도한 것으로도 조사됐습니다. A씨와 B씨 모두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로 활동 중인 B씨는 최근 긴급임시조치에 따라 남편인 A씨와는 별거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이들의 치료가 끝나는 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조사할 예정입니다.(JTBC뉴스)

 

40대 여배우 흉기 피습…30대 남편 현행범으로 체포

〈사진=연합뉴스〉 배우 아내를 살해하려고 했던 남편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30대 ..

news.jtbc.joins.com

 

'징크스의 연인' 서현, 나인우와 재회…전광렬 감옥 탈출하나 [종합]

징크스의 연인’에서 행운의 여신 서현과 징크스의 사나이 나인우가 만났다.

15일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1회에서는 이슬비(서현 분)와 공수광(나인우 분)의 운명적인 첫 만남이 그려졌다.

이슬비는 엄마 미수(윤지혜 분)와 함께 예언의 무녀였다. 대대로 선삼중(전광렬 분) 집안을 도와온 미수를 따라 이슬비도 선삼중의 금화 호텔에 갇혀 살았다.

그런 금화 호텔에 선민준(기도훈 분)이 친구 공수광과 함께 찾아왔다. 이슬비는 운명적으로 공수광에게 이끌렸고, 아무도 몰래 공수광을 따라 호텔을 탈출해 쫓아가는 데까지 성공했다.

공수광은 이슬비를 그러 금화호텔에 엄마, 아빠가 있는 소녀라고만 생각했다. 이에 엉겁결에 이슬비를 엄마(윤유선 분)가 있는 시골 생선가게까지 데려왔다. 공수광의 엄마는 이슬비가 하고 있는 목걸이를 알아봤다. 알고 보니 과거 미수가 공수광 엄마와 만났던 적이 있었기 때문. 사진까지 남긴 두 사람의 관계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슬비는 선민준을 위한 예언의 무녀로 살고 있었다. 선민준은 이슬비를 선삼중과 달리 종속 관계가 아닌 동반자로 대우하려 했다. 이에 그에게 자유로운 생활을 경험하게 해줬고, 이슬비는 선민준과 찾았던 식당에 생선 배달을 온 공수광을 보고 그가 살아있음을 알게 됐다.

공수광의 존재를 확인한 이슬비는 탈출을 꿈꿨다. 그런 딸을 미수가 예언의 힘을 사용해 도왔다. 엄마의 도움으로 탈출한 이슬비가 공수광 앞에 다시 나타나며 본격적으로 엮인 두 사람의 미래가 어떨지 기대를 모았다.'[OSEN] ‘

 

 

'징크스의 연인' 서현, 나인우와 재회…전광렬 감옥 탈출하나 [종합] | 네이트 뉴스

방송/가요>전체 뉴스: [OSEN=연휘선 기자] ‘징크스의 연인’에서 행운의 여신 서현과 징크스의 사나이 나인우가 만났다.15일 방송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1회에서는 이슬비(서

news.nate.com

'블랙리스트 의혹' 백운규 구속 기각…윗선 수사 차질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장들에게 사퇴를 종용했다는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이 제기된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이 기각했다.



검찰이 백 전 장관의 구속 필요성을 충분히 소명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되는데, 수사에 제동이 걸리면서 문재인정부 청와대 등 윗선 개입 의혹 규명에도 난항이 예상된다.

서울동부지법 신용무 영장담당 부장판사는 15일 백 전 장관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신 부장판사는 기각 사유에 대해 "범죄혐의에 대한 대체적인 소명은 이뤄진 것으로 보이나, 일부 혐의는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피의자(백 전 장관)가 현재 별건으로 형사재판을 받고 있는 점이나 지위, 태도 등에 비춰 도망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백 전 장관은 현재 월성 1호기 원전 경제성 평가 부당개입 혐의로도 기소돼 이미 재판을 받고 있다.

또 "피의자가 다른 피의자나 참고인을 회유해 자신에게 유리한 진술을 하게 할 가능성이 사실상 없고 수사기관에 상당한 양의 객관적 증거가 확보되는 등 추가로 증거인멸을 할 우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추가수사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피의자가 구속된다면 방어권 행사에 심대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

백 전 장관은 산업부 장관 재직 시절 13개 산하기관장에게 사직서를 제출하도록 요구한 혐의 등을 받는다. A기관의 후임기관장 임명 관련해 부당지원을 한 혐의, B기관이 후임기관장 임명 전 시행한 내부인사에 대해 취소를 지시한 혐의도 있다

...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은 국민의힘의 전신인 자유한국당이 지난 2019년 1월 백 전 장관, 이인호 전 산업부 제1차관 등 5명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발하면서 제기됐다. 이들은 당시 "산업부 박모 국장이 아직 임기를 끝마치지 않은 발전소 4곳 사장 등에게 사퇴를 종용해 일괄 사표를 내게 했다"고 주장했다.(뉴시스)

 

'블랙리스트 의혹' 백운규 구속 기각…윗선 수사 차질 | 네이트 뉴스

사회>사건/사고 뉴스: 기사내용 요약결국 구속영장 기각…윗선 수사 제동 예상 法 "대체로 혐의 소명되나 일부 다툼 여지" 환경부 의혹 때도 장관 영장 기각 후 난항 검찰, 추가 보강수사 뒤 재청

news.nate.com

결국 다시 눕혀진 누리호…"다음 발사 일정 불확실"

누리호 2차 발사가 내일(16일)로 예정돼 있던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센터, 날씨 때문에 일정이 하루 늦춰졌지만, 오늘은 날씨마저 누리호의 도약을 도와주는 것 같았습니다.


구름도 걷히고 파란 하늘이 고개를 내밀어 모든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막바지 점검 작업 진행 중 누리호에서 이상이 발견됐습니다.

산화제 탱크의 수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겁니다.

문제를 발견한 항우연은 그대로 발사하는 것까지 검토했지만 결국 안전을 위해 발사 일정을 미뤘습니다.

[이상률/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 : 그대로 진행할 수 있는 것도 검토했었는데, 결국은 현재 저희들이 발사체 설계 알고리즘으로 생각했을 때 안전을 생각하고…]

하지만 언제 다시 발사가 이뤄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센서가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규명하고, 보완을 거쳐 모든 것이 정상이라고 판단되면 다시 발사 일정을 정할 계획인데, 이 과정이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일을 위해 계획된 누리호의 발사 예비일은 23일까지입니다.

이후 발사 일정은 문제를 해결한 뒤 발사관리위원회를 열고 다시 확정해야 합니다.

[고정환/항우연 한국형발사체 개발사업본부장 : 예비일 안에 안 될 경우에는 발사 예비일까지 잡아놨던 통보를 취소하고 다시 발사일을 잡아서 국제사회에 통보하는 절차를 진행해야 하고요.]

문제는 다음 주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장마입니다.

누리호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날씨 상황에 따라 이번 발사는 다음 달로 미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JTBC뉴스)

...

 

 

결국 다시 눕혀진 누리호…"다음 발사 일정 불확실" | 네이트 뉴스

경제>경제일반 뉴스: [앵커]누리호가 언제쯤 발사될 수 있을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오래 걸리진 않겠지만, "다음 발사 일정을 말하기는 어렵다", 앞으

news.nate.com

 

주담대 7% 돌파 초읽기…8% 금리도 시간문제

...

【 앵커멘트 】
미국 인플레이션 충격에 따른 긴축 압박이 오늘도 우리 금융시장을 짓눌러 코스닥이 1년 8개월 만에 800선을 내줬습니다.


어제 2,500선이 무너졌던 코스피도 2% 가까이 또 하락했고,

나날이 연고점을 경신하던 원/달러 환율은 13년 만에 1,290원대로 마감했습니다.
...

【 기자 】
국내 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입니다.

이번 주 들어 가파르게 올라 7%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빠르게 불어나는 이자 부담에 대출을 받아 집을 산 사람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 모 씨 / 주담대 대출자
- "고정금리로 진행하면서 변동금리로 바뀌었을 때 아무래도 대출금리가 좀 떨어질 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시중에 대출금리가 상승하다 보니까 가계에 부담이 될까 봐 걱정스럽습니다."

더 큰 문제는 8% 돌파도 시간문제라는 것입니다.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의 기준이 되는 자금조달비용지수, 코픽스가 최근 한 달 사이 0.14%p나 뛰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바로 신규 주택담보대출에 반영돼 금리를 더 끌어올리게 됩니다.

여기에 더해 기준금리도 큰 폭 인상이 예고돼 있습니다.

오늘 밤 미국의 통화정책방향을 정하는 FOMC에서 자이언트스텝, 다시 말해 0.75%p의 금리 인상을 결정한다면, 한국은행 역시 빅스텝, 0.5% 인상을 단행할 수도 있습니다.

...

 

 

주담대 7% 돌파 초읽기…8% 금리도 시간문제 | 네이트 뉴스

최신뉴스>전체 뉴스: 【 앵커멘트 】 미국 인플레이션 충격에 따른 긴축 압박이 오늘도 우리 금융시장을 짓눌러 코스닥이 1년 8개월 만에 800선을 내줬습니다. 어제 2,500선이 무너졌던 코스피도 2%

news.nate.com


방탄소년단, 단체 활동 잠정 중단…“팀과 개별 활동 병행”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어제(14일) 오후 유튜브 영상 ‘찐 방탄회식’에서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리더 RM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까지는 우리 팀이 내 손 위에 있었던 느낌인데 그 뒤에 ‘버터’(Butter)랑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잘 모르겠더라”며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느냐가 되게 중요하고 살아가는 의미인데, 그런 게 없어졌다”고 말했습니다.

RM은 “K팝 아이돌 시스템 자체가 사람을 숙성하게 놔두지 않는다”며 “계속 뭔가를 찍어야 하고 해야 하니까 내가 성장할 시간이 없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내가 인간으로서 10년 전이랑 많이 달라졌다”며 “내가 생각을 많이 하고, 뒤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 다음에, 그것들이 숙성돼서 내 것으로 나와야 하는데 10년간 이렇게 방탄소년단을 하며 물리적인 스케줄을 하다 보니 내가 숙성이 안 되더라”고 말했습니다.

,,,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오늘(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과 개별 활동을 ‘병행’하는 계획을 밝힌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과 개별 활동을 병행하는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게 된다”며 “멤버 각자가 다양한 활동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고 향후 방탄소년단이 롱런하는 팀이 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방탄소년단, 단체 활동 잠정 중단…“팀과 개별 활동 병행”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어제(14일...

news.kbs.co.kr

41만원→13만원 'BTS 쇼크'..."하이브 주식 팔자" 21% 급락


41만원→13만원 'BTS 쇼크'..."하이브 주식 팔자" 21% 급락K팝을 대표하는 '메가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히면서 하이브 주가가 폭락했다. '군 입대'라는 잠재적 악재를 넘는 대형 악재에 하이브는 52주 신저가로 직행했다.

14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하이브 (145,000원 ▼48,000 -24.87%)는 전일대비 4만원(-20.47%) 내린 15만3500원에 거래 중이다.(머니투데이)

...

 

41만원→13만원 'BTS 쇼크'..."하이브 주식 팔자" 21% 급락 - 머니투데이

K팝을 대표하는 "메가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히면서 하이브 주가가 폭락했다. "군 입대&quo...

new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