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옥주현 옥장판 사태 사과, “선배들 호소문에 반성” 사태 전말은

by 아찌카트 2022. 6. 24.

옥주현, 김호영 고소 사과 “선배들 호소문에 반성” [전문]

‘엘리자벳 캐스팅 논란’…옥주현, 김호영 고소에
뮤지컬 1세대 입장문 이어 배우들 ‘동참 릴레이’
옥주현 “신중하지 못했다…고소 바로잡겠다”

뮤지컬배우 옥주현이 동료 배우 김호영을 고소한 뒤 1세대 뮤지컬 배우들의 호소문에 이어 ‘성명문 동참’ 릴레이가 이어지자 결국 사과했다. 다만 옥주현은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논란에 대해선 자신이 개입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옥주현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읕 통해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며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있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다.

이어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의 호소문을 읽어봤다”며 “저 또한 뮤지컬을 사랑하고 아끼며 17년간 뮤지컬에 몸을 담은 한 사람으로서 저를 둘러싼 의혹들과 그것을 해명하려는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반성했다”고 전했다.

또 “뮤지컬 업계의 종사자분들과 뮤지컬을 사랑하시는 관객분들을 비롯해 이 일로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송과 관련해 발생한 소란들은 제가 바로잡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한다’는 선배님들의 말씀을 되새기며 늘 그래왔듯이 연기와 노래를 통해 뮤지컬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제 진심을 전하겠다”고 다짐했다.

옥주현은 “마지막으로 저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다”며 “오디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이 폄하되지 않기를 바란다, 캐스팅과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공연 제작사에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생략
[출처] - 국민일보

 

옥주현, 김호영 고소 사과 “선배들 호소문에 반성” [전문]

뮤지컬배우 옥주현이 동료 배우 김호영을 고소한 뒤 1세대 뮤지컬 배우들의 호소문에 이어 ‘성명문 동참’ 릴레이가 이어지자 결국 사과했다. 다만 옥주현은

news.kmib.co.kr

 

옥주현, '옥장판' 사태 사과..."김호영 소송 소란, 바로잡겠다"

생략...
앞서 옥주현은 지난 13일 발표된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출연자에 이지혜와 함께 투톱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뮤지컬 배우 김호영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며 옥장판 사진을 게재했다.

이를 두고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김호영이 ‘엘리자벳’ 라인업이 공개된 직후 해당 글을 게시했다는 점과 공연장 스티커를 붙였다는 점을 미루어, 옥주현을 옥장판으로 비유해 저격한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엘리자벳’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소현이 빠지고 평소 옥주현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이지혜가 캐스팅된 점도 의혹을 키웠다. 김소현은 ‘엘리자벳’에 각별한 애정을 나타내며, 10주년 공연을 위해 스케줄을 비우겠다는 의지를 드러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옥주현은 “무례한 억측 추측을 난무하게 한 원인 제공자들, 그 이후의 기사들에 대해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며 “사실 관계없이 주둥이와 손가락을 놀린 자 혼나야 한다”라고 밝힌 뒤 지난 20일 김호영과 악플러 2명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엘리자벳’ 제작사 역시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은 2022 EMK 프로덕션 오디션(2021년 12월8일 공고)을 통해 엄홍현 프로듀서, 로버트 요한슨 연출, 김문정 음악감독을 포함하여 국내 최고의 스태프와 함께 치러진 강도 높은 단계별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새로운 배우들과 지난 시즌 출연자를 포함하여 VBW 원작사의 최종승인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로 캐스팅 됐다”고 설명했다.
...생략
[출처] - 이데일리

 

옥주현, '옥장판' 사태 사과..."김호영 소송 소란, 바로잡겠다"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이른바 ‘옥장판’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옥주현은 24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www.edaily.co.kr

 

호소문 낸 남경주 “옥주현 제발 저렸나, 김호영 고소 이해 못해”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동료 배우 옥주현의 캐스팅 영향력 행사를 비난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가 옥주현으로부터 고소를 당한 가운데, ‘1세대’로 불리는 선배들이 이례적으로 호소문을 발표했다. 호소문에 이름을 올린 뮤지컬배우 남경주는 “고소까지 끌고 간 건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직접 나서게 된 이유를 밝혔다.
남경주는 23일 공개된 비디오머그와의 인터뷰에서 “김호영이 그런 표현(옥장판)을 한 건 저는 기사를 보고 알았는데, 걔가 그걸(캐스팅 문제) 겨냥한 건지 아닌지 저는 그건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남경주는 “(옥주현이) 왜 그렇게 과잉반응을 했을까 그것도 저는 좀 약간 의아했다”며 “전화통화해서 ‘어떻게 된 일이냐’ 서로 얘기하면 그만”이라고 했다. 이어 “자기 발이 저리니까 그런 건지 저는 잘 모르겠지만 그걸 고소까지 끌고 간 것도 저는 이해를 하지 못하겠다”고 했다.

남경주는 입장문을 낸 결정적 이유를 묻는 말에 “뮤지컬이 활성화되어야 할 시기에 이런 일들을 벌인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안타까웠다”고 답했다.

그는 “배우가 캐스팅에 관여하는 사례들이 (전에도) 실제로 존재했다”며 “이걸 계기로 앞으로 서로 한번 돌아보자, 고유의 권한은 침범하지 말고 서로가 자기가 맡은 일만 충실히 하는 게 좋은 공연 환경을 만드는 거 아니겠는가. 그게 얘기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다”고 했다.
...
[출처] - 조선일보

 

호소문 낸 남경주 “옥주현 제발 저렸나, 김호영 고소 이해 못해”

호소문 낸 남경주 옥주현 제발 저렸나, 김호영 고소 이해 못해

www.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