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자취방에 필요한 다이소 용품 11가지 소개해볼게요. 참고하세요

by 아찌카트 2022. 10. 12.

학생 자취방에 사용할 다이소 용품 몇 가지를 소개해볼게요.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이 사는 공간에 가성비가 뛰어난 다이소 용품만 한 것도 없죠. 쓰다가 망가져도 가격이 저렴해서 다시 사면되니까요

자취방에 필요한 다이소 용품 11가지

 

다이소 욕실용 수건걸이
2000원

자취방 욕실에 수건걸이는 있지만 목욕용품을 건조할 때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어요

 

다이소 스텐 걸이 집게 4개
1000원

수건걸이에 걸 집게입니다. 집게의 상단이 고리형대로 되어 있어 수건걸이에 잘 걸리게 되어있어요

 

수건걸이를 욕실에 적당한 부분에 붙여줍니다. 그리 긴 제품은 필요 없더라고요

 

수건걸이에 걸 집게입니다. 잘 걸리게 생겼네요

 

욕실에 쓰는 용품들을 걸어놓은 모습입니다. 자취방은 수납공간이 작아서 이렇게 걸어놓는 방식이 좋은 것 같아요. 집게의 형태가 걸게 되어있어 어디든 걸 수 있는 곳이라면 다 됩니다.

 

다이소 스틸 빨래건조대
5,000원

자취생의 필수 아이템 빨래건조대입니다.

 

다이소에는 두 가지 크기로 파는데요 저는 작은 크기인 120 X 46cm로 샀고요 실제로 방에 펼쳐보니 좁은 방에 잘 맞습니다. 보통 빨래건조대는 양쪽 날개를 펴서 걸게 되어있는데 이 제품은 날개는 좁고 가운데가 길게 되어있는 형태로 되어있어 좀 특이하더라고요.

 

다이소 세라믹 흡착 비누 받침
1,000원

흡착식 비누 받침이라 설치하기 편하고요. 세안 비누와 목욕용 비누를 따로 두고 쓰기 때문에 샀습니다. 밀착시킬 때 흡착 부분에 살짝 물을 적신 다음 흡착 부분을 벽면에 대고 공기가 빠져 진공상태가 되도록 꾹꾹 눌러 붙이면 잘 붙습니다.

 

다이소 히말라야핑크솔트담은비누
1,000원

비누에 미네랄이 있는 솔트 성분이 들어있는데 많이 들어있는지는 모르고요 거품은 잘 납니다. 찰진 생크림 거품이라고 하네요. LG생활건강 제품이니까 믿을만하겠죠. 향기는 좋아요 아로마틱 플라워 향이 난답니다.

 

다이소 EVA욕실화
5,000원

집에서 발 망치 방지용 스펀지 슬리퍼를 자주 신은 편이라 그냥 맨발 생활이 어려웠어요. 다이소에 가니까 푹신한 EVA 슬리퍼가 많이 있네요 마음에 드는 것 골랐습니다. 폭신하면 됩니다.

 

다이소 봉걸레 고정후크
1,000원
다이소 고급 롤 클리너
3,000원

돌돌이도 자취생의 필수품이죠. 좁은 방에 떨어진 머리카락이나 옷에 묻은 먼지 제거는 가장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돌돌이도 어디 넣고 쓰는 것보다 현관 입구 옆에 봉걸레 고정후크를 설치해서 돌돌이를 걸었습니다.

 

다이소 전자 모기채
5,000원

전자모기채 만든 사람에게 노벨상을 줘야 합니다. 특히 혼자 사는 여성들에게는 꼭 필요한 필수품입니다.

 

서랍용 방충 방향제
1,000원
옷장용 탈취제
1,000원

반지하 자취방이라서 서랍용, 옷장용 방충 방향제가 필요했어요.

 

다이소 수납함 사각 거울
2,000원

수납이 부족한 자취방에 거울도 수납이 되는 것으로 골라봤습니다.

 

다이소 플라워 휴지걸이
2,000원

휴지걸이를 부착할 때 벽지에 부착할 수도 없고 가구에 부착했다가 손상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넓은 투명테이프를 붙인 다음 그 위에 부착물을 붙이면 나중에 떼어낼 때도 편할뿐더러 가구에 손상 안 갑니다.

 

아무튼 자취방은 걸 수 있는 건 손상이 가지 않는 한도에서 많이 걸어놓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단 꼬꼬핀도 벽지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주인이 싫어한다고 하네요

 

변기솔 케이스 세트
2,000원

변기는 항상 깨끗해야 합니다. 

 

흡착식 수세미 받침
1,000원

좁은 방에 형식적으로 있는 싱크대라 수세미도 어디 둘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싱크에 개수대에 붙일 수세미 보관 받침을 샀습니다.

 

개수대에 붙이니까 수세미가 제자리를 찾았네요. 흡착식으로 스텐면에 붙이면 잘 붙습니다.
이외에도 설거지 건조대도 사야하고요 살게 많겠지만 일단 이정도에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더 두기도 방이 좁아서 하기가 어렵겠더라고요.

모든 자취생들 집 걱정없이 살았으면 좋겠네요
월세방 구하기 무척 힘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