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내 손이 편해지는 전동식 욕실청소기 사용하기

by 아찌카트 2023. 1. 26.

화장실을 청소할 때마다 느끼는 것은 다른 청소보다 힘을 배로 많이 들여야 물 때나 곰팡이가 지워지기 때문에 힘이 많이 들고 전체 청소를 하기보다 나눠서 청소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마트에서 장을 보다 전부터 사고 싶었던 전동식 욕실 청소기를 미루지 않고 사버렸는데요 평가가 나쁘지 않아 청소에 도움이 될까 해서 구매 결정을 했습니다.

욕실청소기의 정식명칭은 무선전동식 욕실청소기(스핀 스크러버 2)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청소도구로 장난감처럼 귀엽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으로 색감이 파스텔톤으로 욕실에 걸어두어도 눈이 거슬리지 않게 귀엽습니다.


청소용 브러시는 총 5개로 제 나름대로 이름을 붙이면 평면브러시, 틈새브러시, 스펀지브러시, 수세미브러시, 광택브러시가 있습니다.


브러시를 교체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힘주고 빼고, 또 힘을 약간 주면서 끼우면 됩니다.


손잡이 밑에 뚜껑을 돌리면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는 트레이가 있는데요 AAA건전지가 총 4개가 들어갑니다. 충전식이 아니라서 다소 아쉬웠네요.


작동방법은 간단합니다. 스위치만 누르면 바로 브러시 회전이 됩니다.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스위치까지 고무로 방수처리가 되어있어요


전동식 욕실 청소기를 거치할 장치는 3M 양면스티커로 되어있어 욕실 벽면에 적당한 위치에 붙이면 됩니다. 벽면에 기름기나 때가 묻을 수 있으니 알콜솜이나 깨끗한 헝겊으로 벽면을 닦고 거치대를 붙이면 웬만해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욕실 타일 바닥이 붉은색으로 오염이 되어있는데요 욕실 전동청소기로 닦아봤습니다.


깔끔해졌죠. 크게 힘들이지 않고 바로 닦이더라고요. 그리고 죽을힘을 다해 욕실 청소기를 누르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의 힘으로 압력으로 가했을 때 브러시 회전이 멈추지는 않습니다. 저는 이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상으로 정리해 봤으니 욕실청소가 힘들어 관심 있는 분은 참고하세요^^

욕실 닦고 싱크대 닦고 가스레인지 닦고
막 닦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