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풀무원 김말이와 어묵이 들어있는 분식세트. 이건 진짜 학교앞 떡볶이야

by 아찌카트 2021. 6. 5.

추억의 학교앞 떡볶이를 기대하며
4인분 8,990원 짜리 분식세트를 샀습니다.



김말이와 어묵이 들어있는 분식세트는
사실 학교 앞 떡볶이로 파는 타 제품과
다를 게 없어요.
김말이가 들어 있어 좀 색다르긴 합니다.

분식 먹는데
칼로리를 계산하면 그건
떡볶이에 대한 모독이라서 생략

떡볶이 봉지 하나에 2인분씩
총 4인분이 있고요
김말이, 어묵과 소스가 있습니다.

2인분만 먹기로 했는데요
실제로 두 명이 먹으면 딱 맞는 분량입니다.

우선 떡을 물에 불려놓고요

어묵은 절반으로 잘랐습니다.

구성이 간단했지만
떡볶이 소스의 맛에 기대를 걸며
물에 풀어 넣었어요.


누구나 다 아는 순서대로
불린 떡볶이를 넣었구요

어묵 투하

대파를 넣고 보글보글
끓입니다.

김말이도 마지막으로 넣었어요

국물의 적당한 점도가 느껴지나요
달짝지근하면서 자극이 없는
학교앞 떡볶이와
가장 근접한 맛이었어요.

소스가 정말 잘 나온 것 같아요

김 안에 꽉찬 당면도
생각보다 먹음직스러웠고요
그거 아시나요?
떡볶이가 진짜 맛있으면
국물에 있는 파도 맛있죠

진짜 파까지 맛있내요


어쩐지 싸구려같아 떡볶이에
더 잘어울려 보이는 어묵도
달다구리한 국물에 젖어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진짜 주인공인
떡볶이 떡은
보통의 떡과 다르게 무척 쫀득거렸어요
호불호가 생길 것 같은 식감인데요
저는 좋았습니다.
씹는 재미가 있다고 할까요.

다음에 널 또 사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