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 눈 영양제 아이시안 루테인 지아잔틴 효과와 내가 먹는 이유

by 아찌카트 2023. 2. 1.

나이를 먹을수록 눈이 침침해지고, 눈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졌기 때문에 눈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다른 영양제는 다 챙겨 먹으면서 눈에 관해서는 소홀할 수는 없겠죠. 아마 요즘은 스마트폰부터 시작해서 각종 IT기기에 많이 접하면서 눈을 혹사하기 때문에 저 같은 직업이 아니라도 눈 영양제 정도는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코스트코에서 영양제를 사 먹다 보니 눈 영양제 역시 이곳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코스트코 판매가는 이렇습니다.
할인을 하게 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그전에 소모되다 보니 딱딱 맞지 않네요.

CJ 아이시안 루테인지아잔틴 100 캡슐
EYESIAN LUTEIN ZEAXANTHIN
▶제품특성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밀도를 유지하여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 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
29,990 원

지난번 할인할 때는 25,490원에 구매했었습니다.


새로 나온 아이시안은 이전 아이시안과 이름부터 다릅니다.

예전 제품은 아이시안 루테인비타민A로 지아잔틴이 빠진 눈영양제였습니다.
120일 분량

새로 바뀐 제품은 아이시안 루테인 지아잔틴입니다. 이전 제품과 다른 점은 루테인에 지아잔틴이 추가되었고 비타민미네랄 6종까지 첨가되어서 눈 영양에 더 강화를 시킨 것 같았습니다. 다른 눈 영양제는 대부분 루테인지아잔틴 모두가 들어있었는데 아이시안만 없다가 이제야 생긴 것도 좀 의아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이전 제품보다 알약이 20개가 줄어든 총 100일 분량입니다.


눈 영양제를 먹고, 안 먹고 차이는 평소보다 눈이 침침할 때 챙겨 먹게 되면 눈이 침침했던 현상이 줄어드는 건 맞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 년 동안 눈 영양제를 계속 찾을 수밖에 없었죠

루테인의 효과

루테인은 망막에 빛과 색을 감지하는 시세포가 집중되어 있어 시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로 주황색을 띠는 카로티노이드인 색소의 일종입니다
루테인은 황반 전체에 고루 분포되어 있는 색소라면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에 집중되어 있는 색소로 둘 다 카르티노이드 색소입니다.

루테인을 섭취하면 황반색소 밀도가 유지 또는 개선

황반색소는 빛으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50~60대는 황반색소밀도가 절반으로 줄어드는데요 루테인을 섭취하면 황반색소 밀도가 증가 또는 개선된다는 논문이 2020년 Nutrients에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광피로 해소 시간 개선 효과

광수축 회복 개선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보면 루테인 지아잔틴을 6개월 동안 섭취하면 황반색소밀도의 증가로 강한 빛이 눈에 들어왔을 때 눈의 피로가 회복되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노안에 의한 수정체의 조절을 개선합니다.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지면 노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루테인을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루테인을 복용하기 시작한 것은 눈이 침침해지기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최소한 눈이 더 나빠지지 않게 유지하기 위해 먹기 시작했죠.

제가 먹고 있는
아이시안 루테인 지아잔틴 정보입니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 노화로 인해 감
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비타민E :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비타민B :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비타민 B1 :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비타민B2 : 체내 에너지생성에 필요
비타민A :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
총 100회 분량 / 1회 분량 : 1 캡슐(300 mg)

뚜껑을 눌러서 열어야 개봉됩니다. 아이들이 함부로 열 수 없도록 처리했네요^^

루테인 지아잔틴의 부작용

과다복용시 카르티코이드 색소에 의해 피부색이 노란색을 띠게되는 부작용이 있는데 건강에는 무해하다고 합니다.


마치며...
저는 특별하게 아이시안 눈영양제를 선호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가격이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중 저렴해서였고, 대기업 브랜드이기 때문에 단순 신뢰를 하기 때문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의 영양제중 본인이 선호하는 제품이 있다면 그것을 그냥 먹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영양제마다 다른 영양 성분을 추가해서 소비 심리를 자극할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