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피부 노화에 대처하는 방법, 꼭 알아야 할 6가지 피부 관리 요령

by 아찌카트 2023. 2. 22.

나이 들어 기미 끼고 거친 피부를 좋은 피부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노화로 인해 생기는 기미와 거친 피부를 개선하려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좋은 피부를 만드는 일반적인 6가지 방법입니다. 아시면 1번부터 6번은 지나가셔도 되지만 그래도 다시 상기하면서 지키는 것이 의미가 있을 거예요

꼭 알아야 할 6가지 피부 관리 요령

1. 일상적인 청결유지하기: 꼭 필요한 스킨케어는 매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특히 노화로 인해 더 거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매일 아침과 저녁에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토너와 보습제로 피부를 케어해줘야 합니다.

2.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피부가 노화되면 자외선에 더 예민해지기때문에 햇빛이 강한 날씨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모자나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3. 영양분이 풍부한 식습관: 식습관도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오메가-3 지방산 및 아미노산이 풍부한 과일, 채소, 견과류 및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 보호 및 케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강한 보습제와 적극적인 피부 보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성분이 들어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명상이나 요가 등을 하면 좋습니다.

6. 건강한 생활습관: 건강한 생활습관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방식으로는 금연, 적정량의 음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이 있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죠?
하지만 실천한다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만약 집에서의 스킨케어 조치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노화로 인한 기미와 거친 피부 개선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입니다.



1.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파장을 사용하여 피부를 치료합니다. 레이저 치료는 기미 제거와 피부 재생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2. 화학 피부 각질 제거: 화학 피부 각질 제거는 산성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피부의 각질 층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는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3. 마이크로 니들링: 마이크로 니들링은 작은 구멍을 뚫어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줍니다.

4. 보습 치료: 건조한 피부는 노화로 인한 기미와 거친 피부를 악화시키므로, 피부 보습 치료가 필요합니다. 보습 치료로는 하이드라테이션, 올리브유, 콜라겐 등이 있습니다.

5. 산화 방지제 사용: 산화 방지제는 노화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산화 방지제로는 비타민 C, 비타민 E, 코엔자임 Q10 등이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피부 변화는 불가피한 것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피부 관리를 통해 노화로 인한 변화를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여 내면에서부터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로, 태양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며, 피부를 보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셋째로, 피부 타입에 맞는 적절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고, 규칙적으로 사용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마인드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가지며,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면서 피부 관리를 하여 노화로 인한 피부 변화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는 효과가 빠르다는 마이크로 니들링에 대해 조금더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