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오뚜기 컵밥 - 차돌 강된장 보리밥이면 한끼 뚝딱

by 아찌카트 2021. 6. 11.

컵밥 시리즈로 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오뚜기 컵밥 차돌 강된장 보리밥을 먹었어요. 160g에서 180g으로 밥을 더 담아 든든한 컵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먹으면 또 배고프네요.

유효기간 밑에 쓰인 글이 눈에 들어왔어요 '의료진 덕분에' 아마 코로나19로 애쓰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컵밥에 담은 것 같습니다. 혹시 치료와 검사로 시간이 모자라서 의료진이 컵밥을 많이 드실까요?

강된장에는 꽁보리밥이 어울리죠. 컵밥에는 찰보리밥이 들어있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래도 밥양이 적어요 ㅠㅠ

다른 컵밥과 다르게 차돌강된장 소스만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컵밥 중에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구수한 강된장에 쫄깃한 차돌양지를 넣은 보리비빔밥'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소스와 밥 단 둘이 있어요.

된장이라 그런지 나트륨 함량이 높네요 43%, 용량은 310g, 열량이 340kcal라서 괜찮은 칼로리 같아보여요. 찰보리는 20%, 차돌양지 10%, 된장 9.4% 비율로 되어있네요.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용기에 소스 넣고 밥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저는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조리해볼게요.

찰보리 20% 함량의 180g용량의 밥을 컵에 넣습니다.

용기에 부어넣은 밥 위에 소스를 넣고요

이렇게 부어넣어요.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에 소스와 밥을 골고루 비벼줍니다. 이래야 밥알에 소스가 잘 베이겠죠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세요. 2분 정도 지나면 강된장 냄새가 솔솔 풍겨 나와서 입맛을 자극합니다.

다시 밥그릇에 담아봤는데 어떤가요? 표고와 두부가 많이 보이고요 차돌은 안 보이네요 ㅎㅎ. 맛은 시골 강된장 밥에 비벼 먹는 것과 다름없어요. 제가 컵밥 중에 제일 안 질리는 게 바로 차돌 강된장 보리밥이에요 :)

주단테 입 맛을 자극한 오뚜기 컵밥 간편하고 맛나네요(중화XO 게살덮밥)

직장에서 나가 밥먹기 귀찮을때 저는 오뚜기 컵밥을 자주 먹습니다. 이번에 주단테가 광고하는 컵밥중에 중화 XO게살덮밥을 사봤는데요 맛이 어떨까 매우 궁금했습니다. 가격은 다른 컵밥보다

handygu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