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갤럭시S23 울트라 신지모루 액정필름 붙이는 방법

by 아찌카트 2023. 4. 17.

최근에 갤럭시 S 23 울트라를 구매하고 액정에 필름을 붙이기 위해 신지모루 하이브리드 쉴드 자가복원 TPU EPU 코팅 휴대폰 액정보호필름 3p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제  폰은 붙인 상태라 갤럭시 S22울트라에 붙여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3울트라와 S22울트라에 붙이는 액정필름 사이즈는 같았습니다.

신지모루 갤럭시 S 23 울트라 액정필름 붙이기

 

신지모루 액정필름 케이스를 열면 필름을 액정에 밀착시키는 밀대(스퀴즈)와 액정필름 3개, 검정봉투에 들어있는 클리너 세트 3개가 들어있습니다.

검정봉투를 개방하면 액정의 면을 깨끗하게 하는 클리너와 클리너에서 나오는 물기를 제거하는 천 한 개, 액정에 묻은 먼지를 떼어내는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클리너로 액정 닦아내기

 

클리너를 꺼내면 클리너 용액이 묻어있는 부직포가 나옵니다.

오염된 액정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다 닦아내면 클리너 용액이 남습니다.

 

클리너액 닦기

 

마른 천으로 용액을 닦아내면 액정의 표면은 아주 깨끗하게 닦여집니다.

천으로 닦아낼 때 천에서 떨어지는 먼지가 다시 액정표면에 붙습니다. 아마 정전기 현상으로 먼지같은 것이 붙는 것 같았습니다.

먼지를 떼어 내기 위해서 먼지제거 스티커로 먼지가 붙은 액정 위를 붙이면 스티커에 먼지가 붙으면서 액정 표면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필름 붙이기

 

신지모루 액정필름을 꺼냅니다.

순서대로 작업을 하면 쉽게 할 수 았습니다. 번호순대로 1번을 손으로 잡습니다.

1번을 잡고 필름을 벗겨내 버립니다. 1번 필름은 벗겨내면 필요가 없습니다.

1번 필름이 붙은면이 약간 끈끈함이 있는데 그 면을 액정에 붙입니다.

카메라 홀을 기준으로 정확하게 액정 위에 올립니다.

정확하게 맞았다면 밀대로 필름을 밀면서 액정에 필름을 밀착시킵니다. 기포를 완전히 뺄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빼낼 겁니다.

2번을 붙잡고 필름을 들어 올립니다.

2번 필름을 들어 올릴 때 절반만 들어 올려서 2번 필름 밑에 있는 투명 필름이 떨어지게 합니다.

2번 필름 위에서 밀대로 필름을 천천히 밀어서 액정에 부착시킵니다. 이때 기포가 남지 않게 빈틈없이 밀대로 밀어줍니다.

카메라 쪽 액정필름 절반은 기포 없이 잘 붙였습니다.

3번을 붙잡고 필름을 절반만 들어 올립니다.

필름 절반을 들어 올리면 밑에 있는 투명 필름이 벗겨집니다.

이 상태에서 밀대로 기포 없게 천천히 조심스럽게 밀면서 붙입니다.

위아래 필름이 잘 붙었다고 생각하면 마지막 작업을 합니다.

4번을 붙잡고 필름을 들어 올려 다 벗겨냅니다.


아직 기포가 덜 빠진 것 같으면 밀대로 밀어도 되지않아도 이틀정도 지나면 기포는 저절로 빠져있으니 잘못 붙였다고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S22울트라도 새 폰처럼 마음에 듭니다. 액정필름 제조사마다 붙이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신지모루 액정필름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