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구글, 180개국 바드 인공지능 챗봇 한국어 서비스 출시 및 바드 가입 방법

by 아찌카트 2023. 5. 11.

챗GPT에 대항하는 구글의 인공지능 챗봇 바드가 한국어 서비스를 포함한 전 세계 180개국에서 이용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인해 기존에는 영어만을 사용할 수 있었던 바드가 이제는 일본어와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바드는 이미지를 보여주며 질문하는 사용자들에게 구글 렌즈 서비스를 결합해 시각적인 분석을 통해 관련 정보를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렌즈 서비스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이미지를 보여주며 질문하면, 사진을 분석한 정보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챗봇바드챗봇바드
챗봇바드챗봇바드
챗봇바드챗봇바드
챗봇바드

 

 

 

바드의 서비스 확대

구글은 바드에 차세대 AI언어 모델 팜2를 적용해 과학, 수학, 코딩 등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도 추론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바드의 서비스가 확장되면서 전 세계 다양한 언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바드가 지원하는 한국어 서비스 출시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동안 영어만 의사소통이 가능했던 바드와 달리, 이제는 한국어로 묻고 한국어로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시시 시아오 구글 제품담당 부사장은 "바드는 조만간 더 많은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고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바드는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와 한국어로 지원을 시작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구글은 이번 바드의 서비스 출시를 통해 바드가 이제는 40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바드가 전 세계적으로 보다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구글은 바드를 결합한 새로운 검색 엔진은 등록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곧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혀, 챗GPT와의 경쟁도 본격적으로 가열될 전망입니다. 바드의 서비스가 확장되면서 새로운 기능과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바드 가입 방법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 충분히 읽은 다음 동의를 클릭합니다.


인공지능은 모르면 거짓말하는 버릇을 쳇GPT를 통해 알 수 있기 때문에 바드는 실험 버전이라는 것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 질문을 몇 가지 할텐데요 이것으로 바드에 대한 신뢰를 할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내산 전기차 배터리의 세계 판매량 순위를 물어봅니다. 제가 알기로는 중국산 배터리가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사실 중국산배터리는 내수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실제로는 국산 전기차 배터리가 글로벌 1위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물어보겠습니다.

 

 

  • 전기차 배터리 순위를 알려줘

 

  • 그럼 이어서 중국 전기차 배터리는 글로벌 판매량에서 중국내 비중이 어느정도야?

 

  • 내수시장 점유율을 빼면 순위가 어떻게 되니?

 

  •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인해 중국 전기차 배터리는 타격이 얼마나클까?

전반적으로 바드는 제가 알고있는 상식과 비교해서 상당히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었고 지난 지식이 아닌 시의성을 갖춘 답변을 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쓰게 될 것 같은 예감이듭니다.

마지막으로 바드 활동에서 내가 입력한 내용과 대답을 저장할지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내 검색 히스토리를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이과정에서 보안을 더 높일 수 있는 과정이 있게 되는데 저는 보안 단계를 더 높였습니다. 글로 설명하기는 어렵고 직접 해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바드의 한국어 서비스 출시는 구글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도전입니다. 바드는 챗GPT와의 경쟁으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용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