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든것

아이폰 15 일반형과 프로는 어떻게 다를까? 비싸진 가격이 주는 부담은

by 아찌카트 2023. 9. 14.

아이폰 15 네 종류를 12일 오전(현지시간) 새로 발표를 했습니다. 역시 애플답게 라인업 간에 차별을 둔 게 특징이 아닌 특징이 되었고요 차별이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전 기종에 적용해서 노치는 이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반가운 소식중 하나는 고집스럽게 버티던 라이트닝 충전 방식을 버리고 안드로이드와 같은 USB C충전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충전 때문에 생기는 고민 하나는 사라지게 됐네요. 집안에 충전선 하나는 줄어든 샘이죠 이유는 있습니다. EU에서 환경 때문에 만든 법에 의해 어쩔 수없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큰 변화가 될 줄이야

 

[ 목차 ]

     

     

    아이폰15 공식 가격보기

     

     

    아이폰 15는 라인업별로 어떤 차별?

    4가지 기종으로 보급형으로 일반형과 플러스 모델, 고급형으로 프로와 프로맥스로 분류됩니다.

     

    AP차이

    보급형은 AP가 다른데요 일반형인 아이폰15, 15플러스는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

    최고 사양인 프로 모델에는 티타늄 재질로 무게를 줄였고 타이완의 TSMC가 만든 최첨단 프로세서 A17 PRO를 탑재했습니다. 코어성능은 10% 향상했고 전력소모는 타사 대비 3분의 1 수준입니다.

     

    소재차이

     

    특히 아이폰15 라인업 모두 전작에 비교해서 거의 모든부분에 매트한 질감으로 마감처리를 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무광이라는 뜻이죠

    프로 모델에 사용한 금속이 다릅니다.

    아이폰15는 알륨미늄을 아이폰15프로는 티타늄을 사용해서 가벼워지고 측면이 둥글해져서 잡았을 때의 느낌이 전보다 좋아졌다는 평입니다.

    색상

    아이폰15, 15플러스는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으로

    프로 모델은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타티늄, 내추럴 티타늄 등 4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프로 모델인 경우 색감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못할수도 있는데요 이런경우 티타늄 느낌이 가장 잘 느껴지는 내추럴 티타늄을 고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가격

     

    가격은 높아졌습니다. 달러가는 변동이 없지만 환율 때문에 구매 시 부담이 높아졌습니다. 프로맥스 256GB 경우 세금 빼고 현재 환율로 미국 가격은 160만 원으로 한국은 172만원으로 12만 원 정도 비쌉니다.

    20대 청년은 아이폰 충성도가 높아 가격 조정을 하지 않아도 살 거라는 판단이 선 것 같습니다. 기존 제품을 반납할 때 미국보다 더 높은 가격을 쳐주겠다고 하니 그나마 조금 다행스럽다고 할까요

    아직 한국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이폰15 공식 가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