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2022학년도 수시 서울대 사범대학 면접 당일 장소와 주차 방법 주차시간

by 아찌카트 2021. 12. 4.
서울대 면접을 보게 될 학생의 부모님이 면접당일 주차 및 대기하는데 참고가 될 것 같아 간략하게 정리해봅니다.

2022학년도 대학 신입학생 수시모집(지역균형선발전형,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Ⅰ) 면접 시행 관련 안내드립니다.

※첨부된 수험생 유의사항(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유의사항 포함) 및 면접 대기실 안내문을 반드시 정독하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면접 일자: 2021. 12. 3.(금)

2. 면접대기실 입실시간: 오전 면접조는 07시 00분~08시 15분까지

면접 시간에 맞춰서 가면 주차할 곳이 없다는 정보를 확인하고 6시 30분 까지 가서 주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학교는 사전에 주차를 못한다고 공지를 하지만 주차할 곳은 있습니다. 일찍 도착한 후에 차안에서 간편식으로 아침을 먹습니다.

사범대 면접장소에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일찍오면 됩니다.


3. 면접대기 장소: 첨부파일 면접대기실 안내 확인 (입실 시작시간 반드시 확인)

※ 체온측정, 문진표 확인 등으로 입실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을 예상해 미리 시험장에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 방역 및 응시자 위생관리를 위해 모든 고사장 입실은 오전조 07시 00분부터 가능합니다.


4. 면접대기실별 입구 (붙임4의 지도를 반드시 확인)

※ 체온측정, 문진표 확인 등의 절차로 인해 입구는 지정된 장소만 개방합니다.
5. 신분 확인을 위한 수험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지갑 분실 유의)
6. 수험생의 인적 사항 등이 노출되는 복장(교복, 체육복, 제복 등)은 착용 불가합니다.
7. 고사 당일 극심한 교통혼잡이 우려되므로 일찍 출발하시어 입실시간에 늦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학교 인근 도로 정비 공사로 인하여 교통 체증이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부득이 개인 차량 이용 시 고사장 앞 교통 혼잡으로 응시자 입실 지연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수험생의 안전을 위하여 학부모 차량은 즉시 교외로 이동(교내 주차 제한: 수험생 승·하차 후 바로 출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차는 안해도 되고 아이 면접 끝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일찍오면 자리는 있고 수험표를 복사해서 보관하셨다가 출차할 때 수험표를 보여주면 주차비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 사전에 캠퍼스맵 또는 네비게이션을 통해 위치 및 소요 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캠퍼스 맵> PC: http://map.snu.ac.kr/web/search_road.action

:: SNU Campus ::

map.snu.ac.kr

서울대 사범대 위치를 카카오내비로 찾다가 길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차가 다니는 길이 끊겨 더이상은 못가고 600여미터를 걷게 만들더군요. 그래서 다시 나와서 버스 노선대로 가다보니 사범대로 갈 수 있었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 조금 직진하다가 바로 좌회전해서 한참 고개를 올라가다 보면 나오더군요. 알고보니 버스 노선대로 가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캡처한 노선대로 저는 갔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 10동, 11동, 12동, 13동

① 지하철역 2호선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 → 시내버스 [5511번] 승차 → 관악사삼거리 하차
② 지하철역 2호선 '낙성대역' 4번 출구 → 마을버스 [관악 02번] 승차 → 기숙사삼거리 또는 노천강당 하차

· 71-1동

① 지하철역 2호선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 → 시내버스 [5511번] 승차 → 경영대 하차
8. COVID-19 관련 안내
가. 입학고사 당일 입실 및 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코, 입 노출금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단, 대기실에서 신분확인 시 마스크를 잠깐 내리고 신분 확인에 협조 바랍니다.
나. 붙임의 문진표를 미리 작성하시어 시험 당일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고사 당일 학내 밀집도 완화를 위하여 학내 학부모 대기실은 운영되지 않으며, 고사장 앞 교통 혼잡으로 응시자 입실 지연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수험생의 안전을 위하여 학부모 차량은 즉시 교외로 이동(교내 주차 제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모 대기실은 없지만 건물 옆에 커피전문점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쉬거나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 정문쪽에 도로공사는 하지만 오전 6시 30분에 오니까 교통 체증없이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 학교 인근 도로 정비 공사로 인하여 교통 체증이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을 권장함

출차시 수험표를 보여주면 그냥 통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