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 백제 일월 풍면 도토리 비빔막국수 입 맛 없을 때 드세요. 가격과 후기올립니다.

by 아찌카트 2022. 3. 14.

 

 

백제 일월풍면 도토리 비빔 막국수


297.5g x 6
10,990원


요즘 날씨가 풀리니까 막국수가 점점 생각나는 계절이 오는 것 같습니다. 막국수 앞을 지나가다가 다시 되돌아와서 사게 되더라고요.


면발이 쫄깃합니다.
보통 막국수가 잘 끊기지 않나요?


도토리가루 10.39%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메밀 막국수와 다른가 봐요


1인 분당 나트륨 함량은 높아 보여요


6인분
총 중량 1,785g
3,840kcal입니다.


막국수 6개, 김스프 6개,
참기름 6개, 비빔장 6개,
육수 6개가 들어있네요


막국수가 시각적으로 봐도
탱글탱글 해 보이죠?


백제 일월 풍면 도토리 비빔막국수 조리방법


물량은 상관없이 막국수 3개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팔팔 끓입니다. 면은 냄비 바닥에 붙지 않게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 주었고요 약 4분간 끓였습니다.

 


다 익은 면은 신속하게 찬물에 헹군 다음 2번 더 찬물에 헹궜습니다. 그래야 면이 탱글탱글 하니까요


각종 소스를 부어 넣었습니다


양념장을 넣었고요


참기름을 넣었습니다


막국수 육수를 부었고요


김가루를 솔솔 뿌렸습니다.


레시피에는 없지만 상추 넣고
젓가락으로 잘 비벼주었네요


모든 양념을 섞기 전 모습이네요


각종 양념이 잘 어울려
막국수가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땅콩가루를 뿌려봤어요
더 고소해지라고요 ㅎㅎ

 

맛있었어요. 그런데 좀 짜서 물을 아주 약간 더 부었습니다. 그래야 제 입에 잘 맞네요. 사람마다 입 맛이 다 다르니까 적당히 조절해서 드시면 맛있는 한 끼 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