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따라하기 쉬운 전복버터구이와 전복 볶음밥으로 맛있는 한끼해결

by 아찌카트 2022. 7. 21.

끓는 물에 30초만 데치세요

여름 보양식으로 타우린이 풍부한 전복을 동네 마트에서 작은 전복이 8개 1만 원하길래 바로 겟 했습니다. 손질 과정은 생략했지만 간단히 정리하면 일단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준 후 그냥 전복을 숟가락으로 껍데기에서 분리하는 게 힘들어서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쳤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숟가락으로 간단하게 껍데기에서 살이 떠지더라고요. 달린 내장을 손으로 뜯으면 식도와 입과 이빨이 같이 쉽게 떨어집니다.


전복에 맛이 잘 베이도록 관자 방향에서 칼집을 냈어요.
너무 상식인가요? ㅎㅎ


마늘도 기름에 열심히 볶아줍니다. 마늘은 튀기듯 볶아야 해요.


마늘이 노릿해질 때까지 볶았으면 전복을 투하합니다.


마늘향이 베인 기름에 전복을 볶다 보면 칼집을 낸 곳이 벌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 정도면 일단 다 익었다고 봐야겠네요.


그리고 중 약불에서 버터 두 덩어리도 투하했습니다. 버터는 이렇게 나중에 넣어줘야 해요. 버터가 타거든요


마늘 기름에 볶아진 전복을 시식했어요. 부드러운 전복 맛이 뭐 끝내주죠.
보통은 여기서 끝내도 전복의 맛을 제대로 느끼겠지만 조금 더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올리고당을 1큰술 정도 넣고


간장 반 큰 술을 넣었어요


이제 간장과 올리고당이 다 졸여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졸여질 때까지 해도 전복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웠답니다.


확실히 간장과 올리고당을 넣으니까 윤기가 흐르면서 색도 예쁘게 잘 나오네요. 플레이팅을 위해 전복껍데기도 깨끗하게 닦아서 올려보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마늘까지도 맛이 있었어요


전복 8개 두 명이 먹기에도 너무 적은 양이었어요. 입안에서 살살 녹어 없어지더라고요


전복버터구이를 하고 프라이팬에 남은 소스가 아까워서 전복 한 개를 남겨 새우와 그린빈, 양파 넣고 볶아봤는데 이것도 괜찮네요. 원래 식당에 코스에서 마지막은 볶음밥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