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 가리비 치즈버터구이를 위한 손질 및 찌는방법

by 아찌카트 2022. 11. 10.

코스트코 생물 가리비를 오랜만에 다시 샀습니다. 버터구이로 해 먹었던 기억이 잊을 수가 없더라고요. 예전 기억을 되살려 이번에는 간단하게 찜을 쪄서 먹기로 했습니다.

  • 생물 가리비 원산지 국산 2KG
  • 가격 12,490원
  • 할인 -2,000원
  • 할인가 10,490원

코스트코 가리비 손질 및 찌기

가리비는 해감을 지난번에는 했으나 이번에는 해감을 안 했습니다. 양식이라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짠기를 빼기 위해 물에 30분간 담근 후에 가리비 이물질 제거를 위해 솔로 껍데기를 세 번씩 손질을 했습니다.

가리비를 찔 때 소주를 넣고 찌면 좋다고 해서 그냥 따라 해 봤습니다. 비린내를 없애주려고 했을 거라 추측합니다.

가리비는 접히는 부분을 아래로 해서 쪄야 육즙이 덜 빠지고요 끓는 물에 7분 5분 정도 뜸을 들이면 됩니다.

가리비 입이 벌어지면 다 익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맛있는 가리비를 접시 위에 예쁘게 플레이팅을 해주면 좋겠죠. 플레이팅 하면서 많이 주워 먹었습니다 ㅎㅎ

가리비는 감칠맛 대장 같아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초장을 치면 더 맛있습니다. 초장에 양파를 잘게 썰어서 같이 섞은 다음 가리비에 초장을 올리면 혼자 1KG은 순삭 할 것 같아요

가리비 치즈구이 토치로 직화하기

가리비를 양파를 곁들인 초장을 올렸습니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치즈를 올려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초장위에 치즈를 올린 가리비에 토치로 쏘면 고소한 맛까지 첨가가 됩니다.

코스트코 가리비 치즈 버터구이

치즈가 녹았을 때 모습입니다.

가리비 치즈 버터구이 만들기

버터와 피자치즈, 양파, 청양고추를 가리비에 토핑을 했습니다.

청양고추가 느끼함을 잡아줄 거라 믿으면서

200도 온도의 오븐에 가리비를 구웠습니다. 치즈가 지글지글하면서 식감을 자극하네요

가리비에 피자 맛이 난다면 믿을 수 있을까요. 저는 진짜 그 맛을 느꼈거든요. 가리비와 버터에서 생긴 육수도 정말 맛있었고요 가리비 제일 맛있게 먹기라면 이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