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먹거리

코스트코 풀무원 말랑말랑 국물떡뽁이 맛있게 조리해먹기

by 아찌카트 2023. 6. 9.

 

코스트코 국물떡볶이 입니다. 할인해서 샀지만 식구들이 떡볶이를 좋하합니다. 떡볶이는 국물이 많게 하는 조리법이 따로 있는 건 아니지만 저는 국물 많은 것을 좋아합니다. 학교앞 떡볶이는 국물은 적었던 것 같은데요

 

`


풀무원 말랑말랑 국물 떡볶이 1700g(8인분)
9,890원

국물떡볶이는 코스트코에서 평균 두 달에 한 번 할인을 합니다. 참고하세요

일단 포장지를 봐도 그릇에 국물이 많아 보입니다.
제가 보기엔 매장에서 1단계 순한 맛만 있는 것 같았어요

구성은 국물을 낼 떡볶이 소스와 야채 고명 그리고 떡 300g이 있습니다. 2인분이죠

떡볶이의 국물맛을 내는 것 중에 하나는 어묵입니다. 당연히 넣습니다.

삼진어묵 정통어묵탕 모둠 1198g
10,390원

어묵탕은 코스트코에서 평균 한 달에 한 번 정도 할인을 합니다.

국물떡볶이 조리법

  • 먼저 떡을 씻어
  • 종이컵으로 한 컵반(2500c) 정도 물에
  • 떡과 소스와 야채고명을 넣고
  •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5~7분간 끓여주면 완성

 

 

끓으면서 색깔이 먹음직스럽게 변해갑니다.

고명이 있어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어묵과 떡볶이에 들어있는 파를 좋아하기 때문에 투하합니다.

역시 채소가 들어가 있어야 음식이 맛깔스럽네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사리를 더 넣어야겠습니다. 최대한 분식집에서 먹은 거처럼 해야겠습니다.

사리투하!!

완성입니다.

어묵을 넣으면 국물맛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시판용 떡볶이 본연의 맛은 몰라도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국물이 적어져서 아쉬웠네요

탱글탱글한 떡에 적당히 달달해서 이거 싫다는 사람은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엔 주어진 것만 넣어서 진짜맛을 알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