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12일 부터 2주간 시행합니다. 4단계 내용을 알아보죠.(07.09아침속보)

by 아찌카트 2021. 7. 8.


서울시 역대 최자 확진자 발생 4단계 가나?


이글을 올린 날짜는 어제 8일입니다. 아침 속보를 보고 속보를 제목으로 올립니다.  거리두기에 4단계에 대한 내용은 같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 적용을 정부는 고심 중에 있다고 합니다.  현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 등의 채널을 통해 새 거리두기 단계 가운데 최고 단계인 4단계 적용 가능성을 열어 두는 등 수도권 방역 대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주간 일평균 확진자가 3일이상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특히 서울이 가장 심각한데요 7일은 역대 최다 확진자인 577명을 기록 오늘도 546명으로 이틀째 500명대를 기록하고 있어 거리두기 4단계의 기준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아마 내일(9일)이면 기준에 도달할 텐데요 방역당국은 거리두기 4단계 상향을 서울에만 적용할 가능성도 언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번 주말에 서울만 4단계 격상할지를 이번 주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7월 12일 부터 2주간 시행합니다. 07.09아침속보로 나오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현재 수도권은 3단계 인천은 2단계 상태로 알려져 있는데요 만일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오후 6시 이후로는 2인만 가능한 3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가 시행됩니다.
6시 이전에는 지금처럼 4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설명회나 기념식 등 행사는 아예 금지가 되고요 1인 시위 외 집회 등이 전면 금지됩니다.
식당과 카페, 노래연습장은 지금처럼 밤 10시까지 운영됩니다
클럽과 나이트 등은 문을 열 수 없습니다.
또한 결혼식과 장례식에는 친족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으로 합니다.
종교활동은 예배와 법회 등은 비대면으로 합니다.

728x90

궁금한 건 백신 접종자의 혜택은 어떻게 되는가인데요.
아직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차 접종자는 실외 다중이용시설에서만 되고요 접종을 모두 완료한 사람은 실내외 모두에서 인원 제한 규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더 악화되는 경우 백신 혜택도 사라질 수 있으니 실시간으로 뉴스를 참고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