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핫케이크 믹스로 모카향 와플 만들기

by 아찌카트 2022. 7. 23.

동네 마트에 와플 믹스가 없어서 핫케이크 믹스로 와플을 만들어봤습니다. 가끔 와플을 구울 때 나는 향기가 그리워 종종 해 먹거든요. 바로 만들기 해볼게요 ^^

저는 이렇게 준비했어요

  • 🧇와플메이커
  • 🥛우유270ml
  • 🥞핫케이크 믹스 500g
  • 🧈버터 3덩어리
  • 🍼연유
  • 🧂슈거파우더
  • 🍦아이스크림
  • 🍇건포도
  • 🥜아몬드
  • ☕️모카커피 두 개
  • 🥚계란 두 개


우유 270ml를 큰 유리 계량컵에 넣었습니다.


연유의 달달함과 고소함을 넣어야겠더라고요


연유는 적당히 양껏 알아서 ㅎㅎ


계란 두 개를 넣습니다.


계란과 연유 그리고 우유가 완전히 섞이도록 열심히 주걱으로 저어줍니다.


와플 믹스 대신 핫케이크 믹스를 500g 한 봉지를 투하합니다.


주걱으로 열심히 섞어주고요


녹인 버터를 같이 섞어주었어요


순서대로 섞는 게 정석인 것 같아요


와플에 모카커피맛이 어떨까 해서 모카커피 믹스를 섞어보기로 했습니다.
와플에 이것저것 섞어보는 재미가 있어 좋더라고요


뜨거운 물에 커피를 녹여서 투하합니다.


또 열심히 섞어줍니다.


한 때 소녀시대 윤아의 와플메이커로 유명했었죠. 정식 명칭은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입니다.


계량컵에 와플 반죽을 넣고요


와플메이커가 예열되기를 기다립니다. 띠~소리가 나면 반죽을 넣어주게 되어있어요.


계량컵에 꽉 차게 반죽을 넣으니까 좀 많더라고요


이렇게 입구까지 차 오르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반죽이 익을 때 나는 향기는 치명적이네요


뚜껑이 열릴 때 와플이 동그랗게 잘 나오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기 좋아야 맛도 있어 보이니까요.


튀어나온 꼬다리는 가위로 잘라 따로 두고요

슈거파우더와 아몬드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건포도를 올려봤습니다. 저는 맛있었는데 보는 분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