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여름철 필수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넌 나의 두 손에 자유를 줬어.

by 아찌카트 2021. 7. 23.

날이 너무 덥습니다. 밖에 나가기 두려울 정도로 푹푹 찌는 더위인데요. 이러다 보니 길가에 가끔 보이는 모습 중 하나가 손풍기를 들고 다니는 여성분들입니다. 시원한 것을 떠나서 화장 때문에 땀을 말려주는데 좋겠죠. 그래도 더운 날 한 손을 들고 걷는 것 자체도 귀찮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나온 제품 같아요 목에 걸고 다니는 선풍기 '넥밴드 선풍기'가 눈에 팍 들어왔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가끔 나오는 제품인데요 바로 겟 하고 말았습니다.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무슨 헤드폰 같이 생긴 게 되게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역시 단순생활이라는 제조사에서 만들어서 그럴까요. 정말 단순합니다. 세상 편한 넥밴드 선풍기라고 광고를 하고 있네요.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가격은 27,990원으로 되어있는데요 . 저는 할인하는 날 사서 조금 더 싸게 샀습니다. 컬러는 블루입니다.

DANSOON 단순생활 넥밴드 선풍기
네이비/아이보리
DANSOON NECKBAND FAN
▶ 목에 거는 휴대용 선풍기로
손이 자유로움
▶ 360도 각도 조절 가능
▶ 초절전, 저소음 BLDC 모터 사용
사용시간 : 1 - 5시간
▶ 풍량: 3단계
▶ 실리콘 처리로 부드러운 사용감
▶ 고속 충전 C TYPE 사용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ㅍ

케이스가 무척 고급져서 그냥 버리기 아깝더라고요. 서랍에 넣어서 서랍 칸 정리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의 사용방법입니다. 그대로 내용을 올려봅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추가로 아래 올립니다.

사용방법
넥밴드 선풍기의 송풍구 방향을 자신에게 알맞은 각도로 조절하여 목에 걸어 사용하십시오.
제품명 :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 모델명:07041 · 색상 클래식 블루
규격:212x180x64(mm)/약 264g
재질:ABS+Silicone ·배터리 용량:3.7V,1200mAhx2개 · 최대 사용시간:4-5시간 충전 시간:2-3시간
전지 모델명:103040-1200mAh · 정격/안전기준상의 모델 구분:3.7Vd.c.. 1200mAh
제조국: 중국 · 제조업자명: SHENZHEN CITY BAO JIAYUAN TECHNOLOGY CO., LTD. · 안전신고
번호:YU10754.19001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실리콘 재질이라 각도는 360도 이상으로 꺾을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은 자유롭게 구부리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게 맞춤 바람을 불게 할 수 있죠.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목에 거는 실리콘 부분이 그물처럼 되어있어서 피부에 밀착되지 않고 살짝 뜨는 방식이라 달라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없어요. 운동을 하거나 택배일을 하시는 분 등 두 손이 자유롭고 싶은 분들에게는 필수가 될 듯합니다.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바람을 불어주는 터빈이 무척 빨리 도는데요 손가락이 들어갈 수 없어서 안전합니다. 또한 머리카락도 빨려 들어가지 않아서 머리가 긴 분들도 괜찮아요.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나중에 동영상으로 추가하겠지만 바람의 방향이 턱 밑에서 귀 쪽으로 불기 때문에 턱 아래 땀이 차거나 머리에 파묻힌 귀 뒷부분이 시원합니다. 3단계 조절을 하게 되는데 3단으로 하면 귀에 바람소리가 아주 시끄럽게 들립니다. 그리고 넥밴드 선풍기라서 그런지 얼굴 정면으로 바람이 불지 않아 단점이 될 수 있겠는데요 밴드 방식이라 잘 꺾어서 바람의 방향을 맞추면 조금 보완은 됩니다. 바람은 센 편입니다. 저는 땡볕에 5킬로를 걸은 적이 있었는데요 보기는 안 좋아도 수건에 물을 적셔서 머리에 두르고 넥밴드 선풍기를 사용하니까 찬바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혹 운동용으로 여름에 사용한다면 그렇게 사용해 보세요.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소음 측정 수치 참고하세요

1단계 소음은 43.8 데시밸 (도서관), 2단계 53.7데시밸 (조용한 사무실), 3단계 61.5데시밸(조용한 승용차)라고 합니다. 하지만 귀 옆에 바람이 불면 크게 들리겠죠.

 

728x90

 

 

넥밴드 선풍기는 고속 충전이 돼서 완충까지 2시간 걸립니다. BLDC 모터를 사용해서 전기 효율이 좋고요 수명이 길 뿐만 아니라 과전류, 과전압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충전 타입은 대세인 C타입 충전방식입니다.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는 타입이에요.

 

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생긴 게 마치 헤드폰 같아서 착용하고 다녀도 패션에 지장을 주지 않아요. 패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마 유행에 민감한 학생도, 직장인도 잘 어울릴 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접어서 가방에 쏙  넣고 다녀도 간편하게 다닐 수 있어요. 무게는 30그램이 채 못 되는 27.9그램입니다. 저 이거 착용하고 땡볕에 5킬로미터 걷기 운동했으니까 아시겠죠. 땀이 흘러도 목에 하나 안 붙었어요. 

두 손이 자유로워 손풍기보다는
나아요
그리고 주방에서 음식 할 때 
자주 사용했어요 :)